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1월 방어적 자세 취해야…유망주 6選-NH증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투자증권은 2009년 1월에 증시가 조정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방어적인 자세를 유지하라고 권했다.

    NH투자증권은 23일 "경기와 기업이익을 고려할 때 유동성 랠리를 기대하기 아직 이르다"며 "각국이 기준금리를 인하하고 유례없는 규모로 유동성을 공급하고 있지만, 실물경기나 기업이익의 반전이 나타나기 전까지는 의미있는 상승을 보이기 힘들다"고 판단했다.

    지난 11월 말부터 시작된 반등은 금융시장 불안 완화와 안전자산 선호 약화 과정에서 나타나는 반등에 불과하다고 진단했다.

    NH투자증권은 "1월 주식시장은 12월에 보인 회복이 연장될 가능성과 4분기 경제지표 및 기업이익 악화의 사이에서 방향을 찾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피해를 줄이는 전략에 우선을 둔 종목 구성이 바람직하다고 보고 필수소비재, 의료, 소재, 유틸리티 섹터에 비중확대 의견을 내놨다.

    유망주으로 포스코, 대한항공, 엔씨소프트, KT&G, 삼천리, LG텔레콤을 제시했다.

    반면 IT섹터에 대해 수출감소와 원화강세 영향으로 이익전망이 악화될 것으로 예상돼 '중립' 의견으로 하향조정했다.

    한경닷컴 문정현 기자 mj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7년 키운 스타트업은 탈락"…금융위 STO 인가 공정성 논란

      국내 핀테크 스타트업 루센트블록이 토큰증권(STO) 장외거래소 인가와 관련해 금융당국 심사의 공정성을 비판하고 나섰다...

    2. 2

      코스피, 미국 증시 훈풍에 사상 최고치 또 경신…4624.79 마감 [HK영상]

      코스피가 12일 미국 증시에서 전해진 훈풍에 힘입어 장 시작과 동시에 또다시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지난주 말 미국 주요 주가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영향도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날 코스피 지수는 전 ...

    3. 3

      토르스텐 슬뢰크 "美 경제 탄탄해 인플레이션 잡기 어려워…원화는 당분간 약세"

      미국 자산운용사 아폴로글로벌매니지먼트의 토르스텐 슬뢰크 수석이코노미스트(사진)가 달러 대비 원화 약세(원·달러 환율 상승)가 당분간 이어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슬뢰크는 최근 한국경제신문과의 서면 인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