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넥슨 '메이플스토리' 동시접속자 25만 돌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게임업체 넥슨이 자사 인기 온라인 롤플레잉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최고 동시 접속자가 25만명을 넘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2007년 12월에 기록한 자체 기록 24만명을 깨뜨린 결과이자, 지난해 국내 온라인 롤플레잉게임 중 최고 기록이다.

    넥슨은 지난달 18일 진행된 신규 콘텐츠인 '시그너스 기사단' 업데이트가 이용자의 큰 호응을 얻으며 이번 기록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 인기 그룹가수 소녀시대의 TV 광고 등 대대적 프로모션 역시 큰 역할을 했다는 분석이다.

    메이플스토리는 현재 전세계 60개국에서 9200만명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한경닷컴 김은영 기자 mellis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앱클론, 신성장동력 '인비보 CAR-T' 플랫폼 개발 나선다

      앱클론은 차세대 세포치료제 시장 게임체인저로 불리는 '인비보(In-vivo) CAR-T' 플랫폼을 신성장동력으로 정하고 연구개발(R&D)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일반적으로 키메릭항원수용체(CAR)-T...

    2. 2

      AI 인프라 확대하는 아마존…3개월간 3만명 감원

      미국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이 인공지능(AI) 인프라를 확대하는 가운데 1만6000여명을 추가 감원했다. 아마존은 28일(현지시간) "조직 계층을 줄이고 책임감을 높이며 관료주의를 없애는 조직 강화를 위해 ...

    3. 3

      '제발 전화 좀 받아주세요'…김 과장님, 한국서 '귀한 몸' 됐다

      세계적 호황을 맞은 'K-뷰티' 기업들이 지난해 경력 채용시장을 휩쓴 것으로 나타났다. 핵심인재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면서 스카웃이 활발하게 진행됐다는 분석이다. 리멤버앤컴퍼니는 29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