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리얼 버라이어티' 패떴, 대본 공개에 네티즌 '실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평균 시청률 25% 이상을 기록하며 주말 예능 강자로 자리잡은 SBS '일요일이 좋다-패밀리가 떴다'가 세세한 지문이 적힌 대본이 인터넷에 공개돼 논란이 되고 있다.

    '패밀리가 떴다'의 대본은 최근 발행된 방송작가협회 '방송문예' 12월호를 통해 공개됐다. '방송문예'는 매월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의 대본을 공개해오고 있으며, 지난 호에 '패밀리가 떴다'의 대본이 공개됐다.

    3회 강골마을 편을 담고 있는 대본은 출연진들의 대사와 구체적인 상황 설정, 행동 지문 등이 상세히 표기되어 있다.

    평소 '리얼 버라이어티'를 강조해 온 '패밀리가 떴다'는 치밀한 대본에 의해 진행된 것이라는 비판이 제기되면서 네티즌들의 질타가 커지고 있다.

    일부 네티즌들은 타 방송사 프로그램과 비교하며 실망감을 드러냈다. MBC '무한도전'과 KBS '해피선데이-1박2일'의 대본과 비교하면서 '예상은 했지만 이 정도일줄은 몰랐다', '왠지 모르게 배신감이 든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패밀리가 떴다' 제작진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공개된 대본은 출연진들이 친하지 않은 초기 단계에서 쓰여진 것"이라며 "36시간동안 진행되는 녹화가 대본대로 된다는 것은 말이 안된다"고 해명했다.

    이어 제작진은 "현재의 대본은 공개된 것과 많이 다르다. 별도의 코멘트가 필요없을 정도로 출연자들끼리 자유로운 애드리브가 오간다"고 덧붙였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75일 만에 예매율 1위 오른 한국 영화…'만약에 우리' 역주행

      구교환, 문가영 주연의 영화 '만약에 우리'가 개봉 이후 입소문을 바탕으로 흥행 역주행을 이어가며 전체 예매율 1위에 올랐다.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1월 14일 오후 12시 30분 ...

    2. 2

      정우성, 맘카페 바이럴 의혹에…"사실 무근"

      배우 정우성이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재된 연기력 칭찬글과 관련해 "바이럴 마케팅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해명에 나섰다.14일 정우성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는 맘카페를 중심으로 확산한 게시물 관련 의혹에 대해 "...

    3. 3

      류시원 19세 연하 '대치동 여신' 아내, 얼굴 공개

      배우 류시원(54)이 19세 연하 아내(35)를 방송에서 공개한다.류시원과 아내는 12일 방송된 TV조선 '조선의 사랑꾼' 말미 예고편에 등장했다. 앞서 방송인 윤정수 결혼식에 하객으로 깜짝 등장했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