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리에 방영중인 KBS 2TV 새 월화 미니시리즈 '꽃보다 남자'가 화려한 가수들의 참여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OST를 발표했다.

8일 음악사이트 도시락을 통해 선공개된 OST에는 '꽃보다 남자'의 타이틀곡인 ‘파라다이스’를 비롯해 ‘내 머리가 나빠서’ 등 4곡이 담겨있다.

타이틀곡 '파라다이스'는 주인공 F4 '송우빈' 역을 맡은 김준이 속해있는 그룹 ‘티맥스(T-MAX)’가 불렀다.

오준성 음악 감독은 “멤버들 각자의 개성이 넘치는 그룹으로 강렬하면서도 부드러운 보이스의 조화를 통해 메인 테마곡이 갖고 있는 강력한 에너지를 한껏 발산했다”고 평가했다.

랩퍼로만 알려진 김준이 이번 곡에서는 보컬로 참여해 감미로운 보이스에 호소력있는 가창력으로 숨겨진 노래의 끼를 선보이고 있다.

'내 머리가 나빠서'는 F4중의 한 명인 김현중의 테마곡으로, 그가 속한 그룹 SS501이 참여했다.

이어 'Stand By Me'를 부른 샤이니는 풍부한 감성을 갖고 있는 보이스를 통해 노래의 풋풋하지만 간절한 느낌을 살리며 주목받고 있다.

또한 이미 실력을 인정받은 그룹 '썸데이'(Someday)가 '꽃보다 남자' OST를 통해 그 실체를 공개한다.

썸데이는 남성 4인조 중창 밴드로 '알고 있나요?'(꽃보다 남자 버전)는 F4의 발라드 테마 곡으로, 드라마 속의 러브라인의 배경음악으로 사용될 예정.

이밖에도 나무자전거가 'One More Time'이라는 경쾌한 느낌의 곡을 선보이며, '여름향기' '구미호 외전' OST '눈물이 글썽'으로 유명한 서진영이 '조금은'이라는 애절한 발라드를, 신예 애슐리(Ashily)가 'Lucky', 팝 피아니스트이자 가수인 김유경이 '별빛 눈물'이라는 슬픈 테마곡으로 앨범에 참여했다.

한편, 일본 만화가 카미오 요코의 동명 원작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꽃보다 남자'는 5일 첫방송에서 부터 10%대를 훌쩍 넘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인기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디지털뉴스팀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