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百, 일산 복합쇼핑몰 매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킨텍스와 1839억원에 계약

    현대백화점그룹이 경기 고양시 킨텍스 인근에 건설 중인 복합쇼핑몰 레이킨스몰의 백화점 부문을 1839억원에 매입했다.

    현대백화점은 계열사인 한무쇼핑이 지난 9일 ㈜킨텍스몰로부터 2010년 8월 완공될 예정인 레이킨스몰 내 백화점 부문(지하 5층~지상 4층 일부,지상 5~9층 전체)을 1839억원에 매입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한무쇼핑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과 목동점을 운영하는 회사로 정몽근 현대백화점그룹 명예회장(지분 14.96%)등이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2010년 완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인 레이킨스몰은 지하 5층~지상 9층 건물에 연면적은 16만8461㎡(5만1000평)에 달한다.

    이 중 한무쇼핑이 매입한 백화점부문은 연면적 8만7182㎡(2만6400여평)로 전체의 절반을 넘는다. 지하 1층~지상 9층은 백화점 매장으로 활용되며, 레이킨스몰 지하 5개층과 저층부 4개층은 대형마트인 홈플러스와 쇼핑센터,영화관 메가박스 등이 임차 계약을 맺고 입점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원래 임차해 쓰기로 했으나 부동산 가격이 하락한 데다 직접 소유하는 게 사업에 유리할 것으로 판단해 사들이게 됐다"며 "복합쇼핑몰 사업 강화를 위해 수도권의 쇼핑센터를 추가로 인수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현대백화점은 지난달에도 임차해 쓰던 경기도 부천 중동점과 인근 쇼핑몰 디몰을 2600억원에 일괄 인수해 대형 복합쇼핑몰로 개발할 예정이다.

    또 현재 킨텍스몰을 포함해 충남 아산 배방지구,충북 청주 대농부지,경기 광교신도시,서울 양재동 화물터미널 자리 등 6곳에 2013년까지 복합쇼핑몰을 조성할 계획이다.

    송태형 기자 toughl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스피킹맥스 '돈버는영어', 누적보상액 100억원 돌파

      AI 교육기업 위버스브레인의 대표 영어 회화 서비스 ‘돈버는영어’가 누적 보상액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돈버는영어’는 학습 일수에 따라 현금처럼 사용할 수 ...

    2. 2

      AI 활용해 혼자 vs 다른 팀과 분업…'놀라운 결과' 나왔다

      챗GPT 등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업무에 활용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AI 활용이 팀 간 분업을 대체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전통적인 경제학에서는 분업을 하면 생산성이 높아진다고 보고 있지만 AI를 활용...

    3. 3

      "굿바이 차이나, 헬로 아메리카"…K외식, 美 매장 5년새 두 배 늘었다

      국내 외식기업의 해외 진출 지형도가 중국 중심에서 미국과 동남아시아로 재편되고 있다. 미국 내 매장은 5년 새 두 배 이상 급증하며 최대 시장으로 부상했지만, 중국 시장은 40% 가까이 급감했다.5일 농림축산식품부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