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에너텍, 삼척시와 바이오디젤 공장설립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바이오디젤 선두업체인 에너텍(대표 김성수)은 13일 강원도 삼척시와 바이오디젤 삼척공장 설립 및 LNG 생산기지 연관산업 진출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이 회사에 따르면 이번 MOU는 작년 12월에 발표한 바 있는 'LNG 생산기지 연관산업 개발계획'에 따라 2013년부터 삼척시와 공동으로 LNG 연관산업을 발굴, 개발한다는 게 주요 내용이다.

    에너텍은 "정부와 공동으로 연구 및 개발사업으로 진행중인 해조류 바이오디젤 생산 연구가 종료되는 2013년께 삼척 지역을 중심으로 해조류 바이오디젤 공장을 건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LNG 기화 열원을 이용한 농수산물 냉동창고를 설치한 후 가동하면 농수산물의 출하시기를 조절하고 가공품도 생산할 수 있다"며 "이를 위해 냉동창고업 및 화학제품, 탱크터미널 사업 등의 공동추진을 삼척시에 제안했다"고 덧붙였다.

    에너텍은 팜과 대두유, 유채유를 원료로 하는 연산 8만톤 규모의 바이오디젤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코스닥 상장기업인 엔알디의 경영권을 인수한 바 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연소득 200만원 줄었네요"…청년만 가난해진다

      20대 청년의 연소득이 관련 통계를 작성한 이후 처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시·경력직 채용이 늘어나면서 청년층 취업문이 갈수록 좁아진 영향으로 분석된다. 소득이 줄면서 다른 세대와의 자산 격차가 갈...

    2. 2

      작년 코스피 상장사 영문공시 9% 증가…코스닥 불성실공시 28% '뚝'

      지난해 국내 상장사의 공시가 한 해 전보다 전반적으로 늘어난 가운데 영문공시가 9%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스닥시장 상장사들의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건수는 크게 줄었다. 1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

    3. 3

      "주가조작 땐 패가망신" 李 주문에 합동대응단 경쟁 체제로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주가조작 땐 패가망신'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출범한 주가조작 합동대응단이 2팀 체재로 확대 개편된다.14일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한국거래소는 권대영 증선위원장 주재로 회의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