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천대받던 돼지뒷다리, 고급 육제품으로 '부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닷컴]삼겹살에 밀려 천대받아온 돼지 뒷다리가 축산농가의 새로운 고부가가치 상품으로 개발됐다.

    인천시농업기술센터는 축산농가의 새로운 소득창출을 위해 돼지 뒷다리 부위 소비촉진방안으로 뒷다리를 재료로 한 발효생햄(익히지 않고 자연 발효시킨 햄)을 개발,상품화했다고 2일 밝혔다.

    발효생햄은 세계 각국이 즐겨 먹는 최고급 육제품으로 스페인의 ‘하몽’을 비롯 이탈리아 ‘파마’, 중국 ‘금화햄’, 미국 ‘컨추리햄’등이 발효생햄의 대표적인 상품이다.

    센터 관계자는 “뒷다리 살로 발효생햄을 만들 경우 기존의 뒷다리 가격(3만-4만원선)의 30배 이상 가격으로 판매할수 있는 고부가치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인천농업센터는 특히 발효생햄에 상황버섯, 쑥, 송화가루, 솔잎가루 등 웹빙 기능을 첨가한 기능성 발효생햄으로 상품화했으며 축산농가에 이 기술을 보급해 소득증대를 올릴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인천=김인완 기자 iyki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전자담배 규제법' 앞두고…'규제 밖' 무니코틴·비타민 전담 판매 활개

      올해 4월 합성 니코틴 전자담배가 담배 규제 대상에 포함될 예정인 가운데, 니코틴이 없다는 이유로 법망을 피해 간 이른바 ‘무니코틴 전자담배’와 ‘비타민 전담’이 10대 사...

    2. 2

      "설날에 한복 안 사요" 부모들 돌변하더니…인기 폭발한 곳 [현장+]

      "인공지능(AI)으로 한복 입혀서 설날에 엄마, 아빠한테 보여주려고요."만 2세 아이를 둔 30대 직장인 A씨는 설날에 아기 한복을 구매할 생각이 없다고 털어놨다. 아기 한복은 들어가는 비용에 비해 실용성이 떨어져 ...

    3. 3

      가덕도 피습사건 TF, '테러 미지정' 김상민 前 검사 압색

      이재명 대통령 피습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 태스크포스(TF)가 김상민 전 부장검사를 상대로 강제수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1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TF는 지난 12일 김 전 검사의 자택에 수사관을 보내 서류와 PC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