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혁신대상] 신성플랜트‥10년의 혁신…산업폐기물 잡아내는 '지구지킴이'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성플랜트(대표 김용철)는 집진기 전문 제작설치 및 백필터 전문제조업체로 '지구환경을 지키는 생명존중의 정신'을 경영이념으로 내세우고 있다. 이 회사는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경영을 통해 10년 이상의 방지시설 업체 관련 노하우로 무장한 업계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이 회사 임직원들은 창의 · 단결의 정신과 성실 · 노력의 자세로 맡은 직무에 최선을 다하며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전한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있다. 그동안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품질 향상과 경쟁력 있는 가격, 제품에 책임을 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 회사는 기술혁신을 통해 환경설비 전반에 관한 꾸준한 연구개발로 다양한 분야에 제품을 적용시키고 있으며,콘백(CONEBAG)을 비롯한 여러가지 신기술 및 특허제품을 연구 개발함으로써 경쟁력 확보와 고객만족 달성을 통한 환경설비 1위 자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시멘트,섬유,화학 등의 제조공장이나 금속 등을 가공하는 공장에서 제조 또는 가공시 배출되는 배기가스나 미세분진 및 산업폐기물 등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집진기를 사용한다. 집진기는 방식에 따라 사이클론에 의한 원심력 집진기,혹은 필터백에 의한 여과 집진기 등이 주로 사용되고 있다.
콘백은 종래의 같은 크기의 필터백에 비해 집진되는 표면적이 넓어져 높은 집진효율을 발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집진기에 내장하는 필터백의 수를 줄일 수 있으므로 집진기의 크기 및 중량을 줄여 소형화된 집진기를 실현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미 수십여 업체에 설치운영 중이며 호응도가 높아 장기적으로 일반 원형백 시장이 콘백 시장으로 대체될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