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편의점업체, 원두커피 전쟁 속으로 '풍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3조원 커피시장을 잡아라.'

    편의점 업체들이 가격 경쟁력과 판매망을 앞세워 커피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지난달 맥도날드와 이랜드가 각각 저가형 커피전문점 '맥카페'와 '더카페'를 연 데 잇따른 것이다.

    편의점 GS25는 올해 에스프레소 커피 브랜드 '카페 칸타타' 매장을 100여개 추가로 열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현재 6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바이더웨이도 현재 90여개 매장에서 운영되고 있는 카페형 커피매장을 올해 100여개까지 증설할 예정이다.

    GS25의 한 관계자는 "최근 경기불황으로 편의점 테이크아웃 커피 매출이 크게 늘고 있다"며 "비싼 커피전문점을 이용하기가 부담스러워진 고객들이 편의점 커피를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편의점 커피라고해서 전문점에 비해 품질이 크게 떨어질 것이라는 생각은 고정관념"이라고 말했다.

    GS25는 지난해 대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해외 유명 원두 여러종을 놓고 블라인드 테스트를 실시, 1위를 차지한 100%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한다. 바이더웨이도 커피전문회사 테라로사부터 공급받은 고급 원두를 사용한다.

    GS25 상품기획팀 김재호 팀장은 "편의점 커피는 1000~2000원대로 가격이 저렴하지만 맛과 향이 일반 커피전문점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을 만큼 발전했다"면서 "전국 판매망을 통해 커피시장의 한 축을 형성할 것"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은영 기자 mellis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국제 금값 12%, 은 35% 폭락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케빈 워시 전 연방준비제도(Fed) 이사를 차기 연준 의장 후보로 지명하면서 국제 금 값이 약 12%, 은 가격이 36% 폭락한 1일 오후 서울 한국금거래소 용산점에 시세가 표시되고 있다...

    2. 2

      캐나다 국방조달 국무장관 방한…한화오션 잠수함 둘러볼 예정

      캐나다 국방조달 담당 국무장관이 한국을 방문한다. 한화오션 등 국내 조선소를 방문해 잠수함 건조 역량과 양국 산업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1일 외신과 방산업계 등에 따르면 스티븐 푸어 캐나다 국방조달 담당 국무...

    3. 3

      "곧 설날인데 큰일났네"…쌀값 20㎏ 6만5000원 넘었다

      설날을 앞두고 쌀값이 3개월 만에 최고치를 찍었다. 쌀 20㎏ 가격은 6만5000원을 돌파했다.1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기준 쌀 20㎏은 6만5302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5만318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