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닥, 개인 매수에 400 회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닥 지수가 개인 매수에 힘입어 400선을 회복했다.

    19일 오전 9시18분 현재 코스닥 지수는 전일대비 9.94포인트, 2.55% 오른 400.01을 기록하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이 급등하며 지수 상승에 앞장서고 있다.

    셀트리온이 급등 출발후 상승률이 7% 넘고 있다. 시가총액 비중이 3% 넘어 2위와의 격차를 벌리고 있다.

    이노셀, 중앙바이오텍이 상한가를 치고 있고 마크로젠, 조아제약(10.10%), 크리스탈지노믹스(10.04%) 등 바이오주들이 급등세를 지속하고 있다.

    태웅과 SK브로드밴드, 서울반도체, 평산, 소디프신소재, 태광, 현진소재, 주성엔지니어링, 에스에프에이, 동국산업이 3~4% 오르고 있고, 인터파크는 약 6% 뛰고 있다.

    반면 키움증권이 1% 넘게 하락하고 있다. 코미팜과 GS홈쇼핑도 약세다.

    외국인과 기관이 8억원, 42억원 순매도하고 있지만 개인이 50억원 사들이며 매물을 받아내고 있다.

    현재 상한가는 26개, 하한가는 5개다. 상승종목수는 730개인데 비해 하락종목수는 168개에 불과하다.
    한경닷컴 문정현 기자 mj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찬진 "막연한 기대감에 달러상품 판매 증가…마케팅 자제"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이 "해외 자산 가치 상승에 대한 막연한 기대감으로 해외 주식 투자와 외화 금융상품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며 "환율 변동에 따른 손실 위험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는 등 사전적 투자자 보호를 강화하라...

    2. 2

      "반도체와 AI가 올해도 시장 주도"

      연초부터 국내 증시가 뜨겁다. 작년 말 4214.17로 마감한 코스피지수는 지난 12일 4600을 돌파했다. 1주일간 상승률은 9.7%에 달했다. 이런 속도라면 조만간 5000 돌파가 가능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국...

    3. 3

      연금 '수익률 과속'은 위험…오래 달리는 말처럼 꾸준히 넣어라

      “올해는 연금 관리를 제대로 해봐야지.”새해가 되면 많은 사람이 마음속으로 다짐한다. 하지만 눈앞의 소비와 지출에 밀려 연금은 늘 우선순위에서 뒤로 밀리고 만다. 의지가 약하다고 자책할 일만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