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피 1000선 1차 지지선-우리투자증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 20일 코스피 지수는 원·달러 환율 급등, 프로그램 매도 여파로 1100선을 밑돌았다.

    주말 미국 증시가 씨티그룹과 뱅크오브아메리카(BOA)의 국유화 논란 속에 하락한 가운데, 이번 주 국내 증시는 원·달러 환율 흐름에 따라 변동성이 이어질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23일 우리투자증권은 1100선이 무너진 코스피 지수의 1차 지지선으로 1000선을 지목했다.

    이경민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작년 10월 저점 이후 형성된 완만한 상승추세선이 위치한 지수대이면서, 심리적인 지지선인 1000선이 1차적인 지지선 역할을 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더 깊은 조정을 받을 경우 930선에서 지지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 연구원은 "최근 2개월간 중요한 지지선 역할을 했던 1080선이 무너지면서 코스피 지수는 1~3개월간 하락 추세를 탈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문정현 기자 mj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억원 "빗썸 비롯 모든 코인거래소 내부통제 점검 개시"

      금융당국은 빗썸의 '비트코인 오지급' 전산사고를 계기로 빗썸뿐 아니라 모든 가상자산 거래소의 내부통제 전반을 점검하기로 했다. 또 각사에 적절한 내부통제 체계를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8일 이억원 금융위...

    2. 2

      산업용 로봇 수출 35% 뚝…"K로봇, 이제 증명의 시간"

      “파티는 끝났고, 이제 증명의 시간이다.”(유진투자증권)국내 중견·중소 로봇 기업이 올해부터 본격적인 기술력 검증 무대에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자동차그룹과 테슬라 등 글로벌 기...

    3. 3

      "테슬라, 고평가 부담 커…휴머노이드 수익화까진 시간 더 걸릴 것"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주가가 지나치게 고평가됐다는 분석이 나왔다. 휴머노이드 로봇과 자율주행 등 미래 핵심 사업 전망은 밝지만, 이 같은 기대가 이미 상당 부분 주가에 반영됐다는 평가다.8일 리서치 및 투자 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