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 10대 전략산업 다시 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닷컴]부산시가 지역경제발전을 이끌 10대 전략산업(2009∼2013년)을 의료와 디자인,신재생에너지산업을 포함시켜 새로 짠다.

    부산시는 24일 시청에서 각계 전문가와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청회를 열어 3단계 전략산업 개편안을 발표했다.개편안에 따르면 부산시는 해양산업,기계부품소재,관광컨벤션,영상 및 정보통신(IT)을 4대 핵심전략산업으로 계속 육성하기로 했다.해양산업에는 기존의 항만·물류 외에 해양바이오와 수산가공,해양개발 등 연관된 산업들을 포함시켰다.

    또 금융,고령친화,의료,생활소재,디자인,신재생에너지를 6대 미래전략산업으로 선정했다.의료와 디자인,신재생에너지가 이번 개편에서 새로 전략산업에 포함됐다.의료는 첨단의료 서비스는 물론이고 의약품,의료기기,의료관련 연구개발 등을 포함하며 신재생 에너지는 태양열과 풍력, 연료전지 및 수소에너지 등을 의미한다고 부산시는 설명했다.

    선물금융은 문현금융단지가 정부의 금융중심지로 지정됨에 따라 금융전반으로 범위를 확대했으며 실버산업은 고령친화산업으로 이름을 바꿔 고령친화기기 및 용품,요양서비스 산업 등을 포함한다.신발과 섬유패션은 소재부문에 특화하고 있는 지역산업의 특성을 반영해 생활소재로 변경하기로 했다.

    부산시는 이날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반영하고 시의회 검토 등을 거쳐 새로운 전략산업을 확정할 예정이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석방되자마자 스토킹하고 협박한 40대…다시 징역형

      구속 상태에서 풀려나자마자 스토킹 피해자에게 수십차례 연락하고 협박한 40대에게 결국 다시 징역형이 선고됐다. 춘천지법 형사2부(김성래 부장판사)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보복 협박, 스토킹 처벌법 위반, 정보...

    2. 2

      2년 넘게 사회복무요원 근무해도...대법 "재직기간 최대 2년 인정"

       공무원 재직 기간에 병역 기간을 산입할 때 사회복무요원과 현역병을 달리 취급하더라도 위법이 아니라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 사회복무요원 복무 기간을 현역병 복무 기간 한도 내에서만 재직 기간에 산입하도록 ...

    3. 3

      31년 아나운서 생활 내려놓더니…황정민 '깜짝 근황' [본캐부캐]

      그야말로 한 방송사의 '간판'이었다. KBS의 주요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19년 동안 매일 아침을 여는 라디오 프로그램의 DJ로 활약했고, 퇴사 전까지도 KBS 간판 라디오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소통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