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검찰 ‘탈세 혐의’ 우리들재단 이사장 소환조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닷컴]서울중앙지검 금융조세조사2부(안태근 부장검사)는 계열사 운영 과정에서 30여억원의 세금을 포탈한 혐의로 국세청이 고발한 김수경 우리들재단 이사장을 피고발인 자격으로 최근 소환조사했다고 26일 밝혔다.김 이사장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척추디스크 수술을 했던 이상호 우리들의료재단 이사장의 부인이다.

    검찰은 참여정부 시절 17개 기업을 인수하면서 급성장한 우리들재단이 인수합병과 운영과정에서 탈세를 했는지,이를 통해 비자금을 조성했는지 등을 조사한 것으로 전해졌다.검찰은 또 우리들재단이 수도약품(현 우리들생명과학)을 인수한 경위에 대해서도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2006년 10월 국회 국정감사 당시 한나라당 김양수 의원은 “김씨가 수도약품을 인수하는 과정에 내부자거래 정황이 있다고 증권선물거래위원회가 검찰에 통보했는데도 이를 밝히지 않고 미온적인 것은 권력의 비호 때문 아니냐”며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검찰은 김씨를 한두 차례 더 소환해 탈세 의혹과 수도약품 인수 경위 등에 대해 추가 조사한 뒤 사법처리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국세청은 작년 11월 우리들재단 계열사인 우리들생명과학 등 4개사가 38억여원의 세금을 포탈했다며 김씨를 검찰에 고발했다.

    이해성 기자 ih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메마른 날씨에 전국 곳곳 화재…공장·주택서 사망자 발생

      전국적으로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곳곳에서 크고 작은 불이 발생해 인명·재산 피해가 속출했다.31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전날 오후 2시55분께 충북 음성군 한 펄프 공장에서 발생한 화재는 22시간여 만인...

    2. 2

      "가수 '신 씨' 저 아닙니다"…신현희, '20억 원정도박설' 해명

      가수 신현희가 성씨로 인해 해외 원정 도박 의혹에 휘말리자 직접 해명에 나섰다.신현희는 지난 30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글을 올리고 “가수 신 씨 저 아닙니다. 하도 DM(다이렉트 메시지)이...

    3. 3

      "아파트가 차고지냐"…주차장 점령한 렌터카에 '분노 폭발'

      렌터카 업체 직원으로 추정되는 한 아파트 입주민이 공동 주차장을 사실상 사업용 차고지처럼 사용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지난 30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광주광역시 렌터카 업체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