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후아인] 시간도 멈춰선 휴양특구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리조트선 왕, 필드선 황제
방콕에서 남쪽으로 200㎞쯤 떨어진 후아힌은 태국이 자랑하는 해변 휴양지다. 같은 해변 휴양지인 파타야가 젊음의 뜨거운 열기를 즐길 수 있는 곳이라면 후아힌은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는 느긋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하겠다.
긴 휴가를 즐기는 유럽 관광객과 태국 상류계층의 점잖은 인사들이 후아힌을 즐겨 찾는 이유다. 후아힌은 원래 태국 왕실의 한여름 피서지로 개발됐다.
방콕과 철도로 연결된 1920년대 초 라마 7세가 '걱정은 저멀리'란 뜻의 여름별장 '클라이 캉원'을 지으면서 왕실전용 피서지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이후 해변가를 따라 왕실과 귀족들의 별장이 들어서고 태국 최초의 골프 코스도 조성되는 등 상류 계층의 사교장으로 자리매김했다.
◆부드러운 모래해변과 야시장
후아힌의 자랑은 잔잔한 바다와 부드러운 모래해변이다. 바닷물은 바닥이 보일 정도로 맑은 편은 아니지만 잠깐 해수욕을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다.
제트스키 패러세일링 등 다양한 해양레포츠도 즐길 수 있다. 모래 위에 자리를 깔고 엎드려 마사지를 받고,말을 타고 산책하는 이들의 모습도 볼 수 있다.
해변을 따라 늘어선 리조트며 호텔들도 근사하다. 해변 중간쯤의 소피텔 센트럴 후아힌 리조트가 유명하다. 옛날 상류층의 사교장으로 유명했던 레일웨이 호텔을 옛 모습대로 복원해 지은 리조트라고 한다.
낮게 깔린 붉은 색 지붕의 리조트에는 세 개의 커다란 수영장과 부대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 복원 이전에는 영화 '킬링 필드' 속의 프놈펜호텔로 등장했다.
소피텔 센트럴 리조트 정문 너머가 후아힌의 중심가다. 밤이면 야시장이 열려 시간을 보내기에 안성맞춤이다. '파 콤마팟'이란 이 지역 특산 나염 천,'카놈'이라는 태국 전통과자와 건어물 등을 살 수 있다. 선창에 늘어선 시푸드 음식점에서 차리는 태국 전통요리도 먹을 만하다.
인근 언덕 위에 왓카오여이란 원숭이사원이 있다. 태국 보통사람들의 신앙생활을 엿볼 수 있는 곳이다. 야생원숭이도 많이 살고 있다.
영화 '왕과 나'의 실제 주인공인 몽쿳왕(라마 4세)의 여름별궁 '프라 나콘 키리'도 찾아볼 만하다. 프라 나콘 키리는 후아힌에서 방콕쪽으로 차암을 지나 올라가다 보면 나오는 페차부리란 곳에 있다.
넓은 평원 가운데 우뚝한 언덕 꼭대기에 자리해 있어 전망이 좋다. 박물관으로 쓰이는 별궁에서 몽쿳왕의 생활유물을 볼 수 있다.
◆골프도 OK!
후아힌은 태국 최초의 골프장이 조성된 곳이기도 하다. 후아힌 역 뒤쪽의 왕실전용 로열 후아힌GC가 그곳이다. 태국 3대 골프장으로 꼽히는 임페리얼 레이크 뷰GC도 후아힌에 있다.
마제스틱 크리크GC도 잘 알려져 있다.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인 골프장으로,수백 그루의 야자수와 화려한 꽃나무 풍경이 아늑하고 이국적인 라운드 환경을 연출한다.
27홀 규모로 초보자뿐만 아니라 수준급 골퍼들이 즐기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거의 모든 홀의 페어웨이에 워터해저드와 세류를 배치했다.
코스 공략을 위한 치밀한 전략과 컴퓨터 샷이 요구되는 까닭이다. 대부분의 페어웨이에 전통카트를 타고 들어갈 수 있어 체력안배에 큰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
골프장 내 40여개의 객실을 갖춘 리조트가 있다. 한국인을 위한 전용식당도 운영,장기체류하며 실력을 연마하기에 편하다.
김재일 기자 kjil@hankyung.com
◆ 여행Tip
태국은 인도차이나반도에 위치한 입헌군주국이다. 수도는 방콕.국토 면적은 남한의 5배 정도로 크며 인구는 6000만명.95.5%가 불교신자다.
인천~방콕 비행시간은 5시간.방콕~후아힌은 버스로 3시간 걸린다. 한국보다 2시간 늦다. 화폐 단위는 바트.현금매입 기준 1바트에 43원 정도 한다.
세계투어(02-6900-9060)는 26~30일 5일간 태국 후아힌의 마제스틱 크리크GC에서 제3회 아마추어 골프대회를 연다. 28일 골프대회로 실력을 겨루며 27일과 29일 각 36홀 라운드를 즐긴다.
아마추어(동호인) 골퍼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고급 드라이버(우승),고급 퍼터(메달리스트),세계투어 100만원권 골프투어 상품권(롱기스트),50만원권 골프투어 상품권(베스트드레서) 등을 선물한다. 1인당 89만9000원.동반자 관광투어 일정은 69만9000원.세계투어 SG골프 회원 가입자는 30% 할인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