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YBM시사닷컴(대표 정영재)이 10일,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자격증 솔루션 프로바이더 Certiport(대표 David Saedi)사와 IC3, MCAS, ACA 등 국제 IT 자격증 3종에 대한 국내 시험 시행 계약을 체결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에 도입되는 IC3와 MCAS, ACA는 모두 세계 각국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는 국제 공인 IT 자격증이다.



그 중 IC3는 컴퓨터 입문자용 활용능력 테스트로, 미국, 독일, 중국 등 전세계 80여개 이상의 국가로부터 인정받는 글로벌 범용자격증이며, MCAS는 기존에 시행돼온 MS 오피스 활용능력시험, 즉 ‘MOS’(Microsoft Office Specialist)의 2007 업데이트 버전이다. 또 ACA는 드림위버, 플래시, 포토샵의 활용 능력을 평가하는 국내 유일의 국제 어도비 활용 능력 시험으로 높은 수요가 예상되고 있다.

이동현 YBM시사 전무는 "이번에 우리 YBM시사닷컴이 시험을 도입함으로해서, 국제적 기준에 맞는 글로벌 IT인재를 양성하는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믿습니다"고 설명했다.

데이비드 사이디 서티포트 대표는 "YBM시사닷컴은 우리와 오랜기간 동안 파트너 관계에 있었고, 한국에서 가장 크고 영향력 있는 기관 중 하나로, 서티포트사의 시험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고 생각되어 이번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습니다"고 설명했다.

3개 시험 모두 컴퓨터를 이용해, 전국의 YBM 직영 시험센터와 연계 기관의 시험 센터에서 치러지며 지난 2월 오픈 한 국제 공인 IT자격증 전문 웹사이트, YBM IT (www.ybmit.com)에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