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CJ인터넷, '서든어택' 매출 회복…'매수' - 푸르덴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푸르덴셜투자증권은 13일 CJ인터넷에 대해 FPS(1인칭슈팅) 게임인 '서든어택'의 매출 회복에 힘입어 1분기 실적이 기대를 웃돌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원(12일 종가 1만6500원)을 유지했다.

    이 증권사 박한우 애널리스트는 "CJ인터넷의 게임 가운데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서든어택'의 매출이 회복되고 있다"며 "작년 4분기 '서든어택' 매출이 엔씨소프트의 '아이온' 출시 영향으로 126억원을 기록, 3분기 128억원에 비해 줄었으나 지난해 12월부터 PC방 사용시간이 다시 증가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에는 일평균 PC방 사용 시간이 78만 시간으로 전월보다 10만 시간 늘었고, 2월에는 개학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87만 시간을 기록, 전월 대비 9만 시간 증가했다고 전했다.

    박 애널리스트는 "3월에는 본격적으로 새학기에 접어들어 트래픽이 감소하겠지만, 1월과 2월 사용시간을 감안하면 1분기에는 140억원 이상을 달성, 전 분기 대비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야구 게임인 '마구마구'는 1분기가 비수기이지만, WBC(월드베이스볼클래식)이 지난 5일부터 시작돼 성수기가 앞당겨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그는 "CJ인터넷이 1분기에 무난히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이라며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58억원, 149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되나, 이를 웃돌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했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중국인 몰려온다"…급락장서 빛난 '한일령' 수혜주 [종목+]

      ‘한일령’(限日令·중국 정부가 자국민의 일본 여행을 사실상 제한하거나 금지하는 조치) 수혜가 기대되는 여행·호텔·카지노·항공 관련 종목들이 5일...

    2. 2

      '1조5000억' 대박 나더니…"지금 사세요" 추천 쏟아진 회사 [종목+]

      국내 증시가 약세를 보인 5일 외국인 투자자가 반도체·원전·방산 등에서 차익실현을 하는 한편 화장품주를 사들이고 나섰다. 증권가는 화장품 업종 주가가 실적을 따라가지 못해 여전히 저...

    3. 3

      우리운용, 주식형 ETF 최근 1년 수익률 153%…업계 1위

      우자산운용이 운용하는 국내 주식형 상장지수펀드(ETF)가 최근 1년간 평균 153.5%의 수익률로 업계 1위를 기록했다. 우리자산운용은 자사 주식형 ETF 3종의 최근 1년 평균 수익률이 153.5%로 전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