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취업 빙하기…그래도 길은 있다] 주요그룹 채용 계획/SK그룹‥하반기 그룹공채 미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그룹은 '일자리 나누기' 차원에서 '상생인턴십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SK는 이달까지 1800여명의 인턴을 채용,300여 협업업체에 파견할 계획이다. SK는 또 5~6월께 대학생 여름 방학 기간을 이용해 추가로 인턴사원을 채용할 방침이다.

    매년 하반기 그룹공채를 실시하고 있는데,현재 채용 규모 등은 확정하지 못한 상태다. SK그룹 채용 담당자는 "현재 계열사별로 필요인력 등을 조사하고 있는데 채용 규모는 예년 수준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SK는 지난해 그룹공채를 통해 1200명의 대졸사원을 채용했다.

    SK그룹의 공채 전형은 서류와 필기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전형은 지원자의 지원서를 바탕으로 전공,학점,어학능력,글로벌 마케팅능력,자격증,봉사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게 된다. 필기시험은 SK종합적성검사로 대체하고 있다. SK종합적성검사는 SK인에게 요구되는 기본적인 자질인 패기,경영지식,사교자세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시험이다.

    면접전형은 채용의 당락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단계다. 면접은 지원서 작성시 입사를 희망한 각 계열사에서 실시하며,회사별로 업종 및 지원분야의 특성에 따라 자체적으로 집단면접과 개별면접을 실시하고 있다.

    SK그룹은 신입사원 채용시 단편적인 지식이나 기술보다는 SK 구성원으로서 걸맞은 'SK 가치',창의적이고 논리적인 문제 해결능력,외국어 능력 등의 역량을 갖췄는지 등을 집중 심사한다. 면접에 배점이 높은 이유도 이 때문이다. SK는 집단토론,프레젠테이션인터뷰,심층면접 등 최장 1박2일간 면접심사를 통해 신입사원을 검증하고 있다.

    손성태 기자 mrhand@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밤 10시에도 약 산다"…서울 공공심야약국, 1년 25만건 이용

      서울시 공공심야약국이 심야 의약품 공백을 메우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서울시는 지난해 공공심야약국 판매 실적이 24만9029건으로 집계됐다고 29일밝혔다. 공공심야약국은 밤 10시부터 다음 날 새벽 1...

    2. 2

      더블유에스아이, 세계 최초 자궁거상 로봇 글로벌 특허 확보-스터닝밸류리서치

      독립리서치 스터닝밸류리서치는 29일 더블유에스아이에 대해 세계 최초 자동화 자궁거상 로봇 유봇(U-BOT)이 글로벌 특허를 확보하며 2026년 상반기 상용화 목표로 로봇사업 본격화 임박했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

    3. 3

      기아노조, EV3 멕시코 생산 소식에..."용납 못해" 반발

      기아 EV3가 멕시코에서 생산된다는 소식에 기아 노조가 “우리와 합의되지 않은 해외공장 생산은 범죄행위”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29일 노동계에 따르면 민주노총 전국금속노동조합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