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지어드밴텍은 17일 조달청이 발주한 16억7200만원 규모의 '교육·연구기관 보안정보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주 규모는 지난해 매출규모(109억원)의 15.25%에 달하는 규모.

이 회사는 보안정보관리시스템인 'SIMS'(Security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를 전국 교육기관(교육청 및 대학)에 구축하고 운영 및 기술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SIMS'는 방화벽과 같은 각종 보안시스템으로부터 보안 현황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해 각급 단위 CERT와 교육사이버안전센터(ECSC)에 전송하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이 구축되면 교육 기관은 보안체계 운영에서 안전한 정보침해사고 관리 체계를 수립하고 콜센터 및 온라인 원격지원 서비스 등을 통해 보안 위협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는 한편 문제 발생 시 신속한 대응 체계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은유진 에스지어드밴텍 대표는 "2007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SIMS의 성공적인 운영과 교육사이버안전센터 구축 등 당사가 교육 부분에서 다년간 쌓은 보안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번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바이러스체이서 백신과 보안 패치, 종합분석시스템 등 당사가 보유한 솔루션을 활용한 통합보안지원시스템을 제공해 올 매출 300억 달성을 위한 교육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