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온라인, 日 일평균매출 2000만원 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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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당온라인은 19일 이달부터 일본에서 아이템 판매방식의 상용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비행슈팅RPG 에이스온라인(www.aceonline.co.kr)의 일평균매출액이 2000만원을 넘어서는 등 상용화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박재우 예당온라인 이사는 "비행슈팅게임에 익숙한 일본 게이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에이스온라인은 현지화 전략과 함께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일본 유저들의 기대 이상의 호응 속에서 성공적으로 런칭했다"며 "과금 아이템이 많이 업데이트 되지 않은 상황에서 이미 일평균매출이 2000만원을 넘어서 일본에서 에이스온라인이 성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이스온라인은 일본 퍼블리셔인 아라리오(www.arario.co.jp)와 수출 계약을 맺고 지난 2월부터 공개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이달부터 정식서비스에 돌입했다.
에이스온라인은 비공개서비스부터 일본 유명 성우의 나레이션과 응원 메시지를 삽입한 게임 프로모션 동영상을 선보이고, 온라인게임 정보 및 예능 프로그램의 유명MC인 이노우에 나오미가 에이스온라인을 소개하는 등 공격적인 게임마케팅을 전개했다. 이와 함께 콘솔 게임에 익숙해져 있는 일본 유저들의 특성을 고려해 국내에서는 지원하고 있지 않은 조이스틱으로 게임 이용이 가능토록 제공해 왔다.
이에 힘입어 에이스온라인은 일본 유명 웹진인 4Gamer에서 아이온, 마비노기 등을 제치고 주목 받는 게임 순위 2위를 기록하는 등 일본에서 인기몰이를 시작했다.
회사측은 "에이스온라인이 현재 누적회원 10만명에 동시접속자 4000명을 기록하는 등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다"며 다양한 이벤트 및 온라인 광고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어 유저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에이스온라인은 이번 일본 정식 서비스에 이어 이탈리아와 프랑스 등 유럽지역에서도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박재우 예당온라인 이사는 "비행슈팅게임에 익숙한 일본 게이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에이스온라인은 현지화 전략과 함께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일본 유저들의 기대 이상의 호응 속에서 성공적으로 런칭했다"며 "과금 아이템이 많이 업데이트 되지 않은 상황에서 이미 일평균매출이 2000만원을 넘어서 일본에서 에이스온라인이 성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이스온라인은 일본 퍼블리셔인 아라리오(www.arario.co.jp)와 수출 계약을 맺고 지난 2월부터 공개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이달부터 정식서비스에 돌입했다.
에이스온라인은 비공개서비스부터 일본 유명 성우의 나레이션과 응원 메시지를 삽입한 게임 프로모션 동영상을 선보이고, 온라인게임 정보 및 예능 프로그램의 유명MC인 이노우에 나오미가 에이스온라인을 소개하는 등 공격적인 게임마케팅을 전개했다. 이와 함께 콘솔 게임에 익숙해져 있는 일본 유저들의 특성을 고려해 국내에서는 지원하고 있지 않은 조이스틱으로 게임 이용이 가능토록 제공해 왔다.
이에 힘입어 에이스온라인은 일본 유명 웹진인 4Gamer에서 아이온, 마비노기 등을 제치고 주목 받는 게임 순위 2위를 기록하는 등 일본에서 인기몰이를 시작했다.
회사측은 "에이스온라인이 현재 누적회원 10만명에 동시접속자 4000명을 기록하는 등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다"며 다양한 이벤트 및 온라인 광고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어 유저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에이스온라인은 이번 일본 정식 서비스에 이어 이탈리아와 프랑스 등 유럽지역에서도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