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텔레콤, 중국어 사전 내장 휴대폰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최초로 중국어 사전이 내장된 휴대폰이 나온다.

    LG텔레콤은 일본 카시오와 함께 공동 개발한 '블링블링 캔유'를 오는 20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블링블링'은 보석처럼 빛난다는 뜻의 신조어로, 폴더를 열거나 전화ㆍ문자 수신 때 휴대폰 테두리의 14개 LED가 반짝이는 특징이 반영된 이름이다. 가격은 40만원대 후반이다.

    이 제품은 국내 출시 휴대폰 최초로 중국어 사전을 내장하고, 영어와 일어 등 3개국 단어 56만개 이상을 수록하고 있다. 또 해외 호텔, 식당, 공항 등 장소에서 상황별로 자주 쓰이는 회화들을 원어민 발음으로 들을 수 있는 '3개국 회화사전'도 탑재됐다.

    키패드 상단에는 전자사전 핫키(hot key)가 있어,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상황에서 바로 접속 가능하고, 미국, 일본, 중국, 동남아 등 18개국에서 자동로밍된다.

    2.7인치 WQVGA급 고화질 대화면으로 웹서핑, 이메일, 위젯, 모바일메신저, 뮤직온 등 서비스를 지원한다.

    조율제 LG텔레콤 전략단말팀 부장은 "기존 캔유 모델들은 일본에서 먼저 출시된 모델 가운데 선택해 국내에 출시했던 반면, 이번 '블링블링 캔유'는 카시오와 함께 국내 소비자의 니즈를 철저하게 분석해 공동기획ㆍ개발한 한국향 모델"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박철응 기자 her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LX판토스, 서울대어린이병원 후원

      LX판토스는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 후원 10년을 맞아 취약계층 환아 지원을 위한 기부금 2000만원을 추가로 전달(사진)했다고 5일 밝혔다.LX판토스는 2016년 서울대어린이병원 지원을 시작한 이후 올해로 11년째 후...

    2. 2

      에이스경암, 쌀 2억원어치 기부

      재단법인 에이스경암의 안성호 이사장(사진)이 성남시 취약계층을 위해 2억 1000만원 상당의 백미(10㎏) 7500포를 기부했다. 이 쌀은 독거노인과 소년·소녀 가장 등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에이스...

    3. 3

      李대통령 지적에…제분업체들 잇따라 '밀가루 가격인하'

      주요 제분 업체들이 담합을 통해 국내 밀가루 가격 인하를 막아왔다는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가운데 잇따라 가격 인하에 나섰다.5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이날 일반 소비자용 설탕·밀가루 전 제품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