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저가항공 첫 국제선 취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주항공, 인천-오사카, 키타큐슈 2곳 정기 운항
    [한경닷컴]국내 저가항공사인 제주항공이 20일 국내에서 처음으로 국제선 정기편을 띠우며 인천공항에 신규 취항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이날 제주항공이 인천과 일본 기타큐슈 및 오사카 2곳을 동시 취항하며 국제선 항공기 운항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의 일본 정기편 취항식은 20일 오전 8시30분 인천국제공항 30번 탑승게이트 앞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채욱 사장과 제주항공 고영섭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제주항공의 첫 국제선 정기 노선에는 B737-800(189석, 전 좌석 이코노미석)이 투입되어 인천-오사카는 주 7회 운항하며 인천-키타큐슈는 주3회(수, 금, 일) 정기 운항한다.

    인천공항공사 이채욱 사장은 “최근 공사의 마케팅과 국적 항공사의 수요 수송에 대한 노력의 결실로 세계적 경기 침체에 따른 여객 감소에도 인천공항 이용 환승객은 증가하고 있다”고 말하고 “제주항공 취항은 중국과 일본 등 근거리 노선의 연결성을 강화해 인천공항 허브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김인완 기자 iyki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다이먼 "연준 독립 흔들리면 금리 더 오를 것"

      월가 주요 은행의 CEO들은 제롬 파월연방준비제도 의장에 대한 트럼프 정부의 소환 조사에 반대하며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독립성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13일(현지시간) 로이터 등 외신들에 따르면, JP모건의 최...

    2. 2

      JP모건 "트럼프 카드 이자 10% 제한에…모든 방안 검토"

      JP모건은 트럼프 대통령의 신용카드 이자율 통제 요구에 대해 소송을 포함,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고 밝혔다. 13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JP모건의 체이스의 제레미 바넘 최고재무책임자(CFO)...

    3. 3

      美증시, 근원 인플레 개선에도 시장은 '냉담'…하락 확대

      13일(현지시간) 발표된 12월 인플레이션 보고서에도 시장의 금리 인하 기대가 크게 달라지지 않으면서 이 날 뉴욕 증시는 하락세로 출발했다. CPI 발표직후 정책에 민감한 2년물 국채가 한 때 3베이시스포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