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시스코프(대표 여인갑 www.ciscorp.co.kr)는 IT정보시스템 운영감사 추적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알토란같은 기술력과 검증된 노하우로 업계를 선도하는 강소기업이다.

효자제품인 'IOInsight'는 단일 포인트 접속관리,실시간 모니터링 등으로 IT정보시스템의 효율적인 통합 운영 관리와 통제 감독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호응이 높다. 그동안 삼성전자,KT,SK 등 내로라 하는 대기업에 제품을 납품해 인지도를 높였다. 최근에는 감사 추적 기능의 성능을 대폭 향상시켜 푸른저축은행,BC카드,농협 등의 금융서비스회사를 중심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이러한 원천기술력을 바탕으로 2006년 열린 소프트엑스포(Softexpo) 전시회에서 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한 데 이어,올 2월에는 제8회 디지털이노베이션대상 지식경제부장관상을 받는 등 남다른 상복을 과시하고 있다.

㈜시스코프는 2000년 독일계 IT기업 지멘스정보시스템에서 사장으로 있던 여인갑 대표와 직원들이 따로 독립해 출범한 회사다. 지난 40년간 IBM · HP 등 IT업계에 몸 담아온 여 대표는 정보통신기술사 회장,한국IT전문가 회장,한국정보과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하며 업계 실력자로 명성을 쌓아왔다. 그는 "앞으로 정부와 은행기관이 벤처기업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실시해서 새로운 벤처 붐이 일어나길 바란다"며 업계 발전을 희망했다.

최규술 기자 kyus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