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경북한방산업진흥원 24일 개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닷컴]국내 한방산업의 체계적 육성을 위해 정부와 지자체가 공동으로 설립한 ‘대구경북한방산업진흥원’이 24일 정식개원했다.

    대구경북한방산업진흥원(원장 이길영)은 경산시 갑제동 9911㎡의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3층, 총면적 5500㎡ 규모로 지어졌으며 국비 123억원을 포함해 모두 323억여원이 투입됐다.주요시설로는 한방제제연구실, 추출정제실, 본초연구실, 동물실험실, 약리연구실, 효능평가실 등이 설치됐다.

    진흥원은 350년 전통의 대구약령시와 세계 제일의 경북 한약재 생산기지를 활용해 만성 난치성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 한방신약 및 천연물신약개발, 건강기능식품.한방화장품 개발 등 연구개발과 한약재의 생산과 유통을 위한 품질검사및 인증을 핵심과제로 해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지난 2006년 설립된 한방산업진흥원은 독립 청사가 없어 경북테크노파크에 입주해 있다가 2007년 9월 독자 건물 공사를 시작했었다.

    한방산업진흥원 관계자는 “한의약 연구개발과 한방제품의 산업화를 통해 한약재배 농민의 소득 증대와 한방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신경원기자 shinki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돈 많고 '자가 주택' 있으면…" 주담대 '금리' 선택의 비밀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때 가장 고민스러운 부분 중 하나는 변동금리와 고정금리 중 어떤 것을 선택할 것이냐다. 이 결정에 따라 향후 부담해야 하는 이자의 규모가 큰 폭으로 바뀔 수 있어서다. 향후 금리 전망에 따라 선택...

    2. 2

      [단독] 캐나다서 韓·加 자동차 포럼…정의선 회장 선물 꺼내나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이 이끄는 캐나다 방산 특사단 출장 기간 현지에서 한·캐나다 자동차 포럼이 열린다. 한국과 캐나다의 자동차 산업 협력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전망이다. 이자리에는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3. 3

      대우건설, 노사 합동 안전 실천 결의 선포식 개최

      대우건설은 ‘2026 중대재해 근절을 위한 노사 합동 안전 결의 선포식’을 지난 23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김보현 대우건설 대표와 심상철 노동조합 위원장, 신동혁 최고안전책임자(CS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