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닥 실적호전주 주목…중장기 관심주 8選-대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신증권은 올 들어 코스피에 비해 양호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코스닥에 관심을 지속하라며 실적호전주 7개를 추천했다.

    최재식 대신증권 연구원은 31일 "코스닥 지수는 올해 들어 코스피에 비해 18%포인트나 초과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으나 개인이 더욱 활발하게 증시에 참여할 가능성이 커 장기적으로 관심을 지속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실적 시즌을 앞두고 코스닥과 코스피의 실적 추정치가 하향조정되고 있지만 코스닥의 실적하향이 코스피보다는 크지 않다는 분석이다.

    내달 중순부터 부실한 코스닥 기업의 대규모 퇴출이 예상돼 투자심리가 위축될 수 있지만 우량주와 비우량주 간의 차별화를 통해 코스닥 시장의 건전성을 높이는 긍정적인 측면이 있다고 지적했다.

    최 연구원은 "실적전망치가 양호한 코스닥 가운데 실적 호전이 에상되는 종목군은 저가매수로 대응하라"며 가온미디어, 피앤텔, 성우전자, 에이스디지텍, 네오위즈게임즈, 대진디엠피, 코텍, 포스렉을 중장기 관심주로 꼽았다.

    한경닷컴 문정현 기자 mj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피 싸지 않아…반도체 다음 AI 수혜업종 찾아야"

      바야흐로 ‘오천피(코스피지수 5000)’ 시대입니다. 코스피는 병오년 한 달여 만에 30% 넘게 뛰어 5500선을 돌파했습니다. 기나긴 설 연휴를 앞두고 한경닷컴은 증권가 족집게 전문가들에게 5...

    2. 2

      "연휴 전 불확실성 선반영…코스피, 상승 기류 더 강해" [주간전망]

      증권가는 설 연휴(16~18일) 이후 코스피지수가 상승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최근 증시의 큰 변동성이 오히려 연휴 전 불확실성을 선반영하는 효과가 나타나서다. 이 때문에 코스피 펀더멘털(이익체력)에 기반한...

    3. 3

      "예금·적금보다 돈 벌고 싶어요"…2000억 굴리는 고수 대답은

      “오는 2분기부터 사업 영토를 확장하는 게임주와 기술이전 기대감이 큰 바이오주가 두각을 보일 것으로 예상합니다.”이수형 에이케이파트너스자산운용 대표(1981년생)는 지난 13일 한국경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