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군대하극상' 실제 군대 폭력, 영상유포자 수배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 3월말 온라인상에 유포돼 물의를 일으켰던 '군대하극상' 영상이 실제 군대에서 이어난 사실로 확인됐다.

    육군 관계자는 15일 "문제 동영상의 IP 등을 추적 조사한 결과, 지난해 8월 중순께 육군 30사단에서 발생한 실제 폭력 사건임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육군에 따르면 당시 A병장은 B병장에게 "후임병의 군기를 똑바로 잡으라"고 요구했다. B병장은 같은 취사반 소속인 C상병을 세면장으로 불러내 "내무반 생활을 제대로 하라"고 질책했다.

    B병장으로부터 꾸중을 듣던 C상병은 군대식 존대어를 사용하며 대화를 이어갔으나 B병장의 질책에 감정이 격해져 욕설이 오가고 급기야 폭력을 휘두르게 된 것으로 보인다고 육군은 전했다.

    8분 30초간 촬영된 영상이 유포된 경위에 대해서 육군은 A병장이 몰래 촬영했고 전역한 뒤 온라인상에 유포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현재 A병장과 B병장은 지난해 10월과 11월에 전역한 상태. A병장에 대해서는 경찰의 수배령이 내려진 상태며 체포된 뒤 처벌 수위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해당 부대에 복무 중인 C상병은 현재 헌병대의 조사를 받고 있다.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고] 김선주 씨 별세

      ▶김선주씨 별세, 강화선 가톨릭대 의대 교수·강인선 前 외교부 제2차관·강진두 KB증권 대표·강진문 MSAP 대표 모친상= 2일 서울성모병원 발인 5일 오전 6시 02-2258-...

    2. 2

      종각역 인도 덮친 택시…1명 사망·9명 부상

      퇴근 시간대 서울 종각역 한복판에서 택시가 보행자를 덮쳐 1명이 숨지고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2일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70대 A씨가 몰던 전기차 택시(사진)는 이날 오후 6시5분께 종각역 인근 도로에서...

    3. 3

      "박나래, 차 뒷자석에서 남성과…" 이번엔 '19금 폭로' 터졌다

      전 매니저들과 법정 소송 중인 개그우먼 박나래가 차량 뒷좌석에서 동승한 남성과 특정 행위를 했다는 주장이 나왔다.2일 채널A는 "박나래 전 매니저들이 노동청에 낸 진정서를 확보했다"면서 '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