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닥 기업공시] (20일) 넷웨이브 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넷웨이브=SK브로드밴드에 99억원 규모의 W-CM 물품 공급계약.

    하림=해외 전환사채 상환자금을 위해 159억여원 추가 단기 차입.

    YBM시사닷컴=초중고교 단계별 학력평가사업을 위해 100% 출자회사인 티원학력평가원을 계열사로 추가.

    뉴젠비아이티=최대주주가 주식양수도 계약에 의해 조상기씨에서 김재호 외 1인으로 변경됨.

    ▲토자이홀딩스=줄기세포 세포치료제 업체인 티셀바이오㈜ 지분 100%를 60억원에 장외취득함.

    삼우이엠씨=연대 송도캠퍼스 1단계 건립을 위한 알루미늄창호 38억여원 규모를 현대건설에 공급.

    에이디피엔지니어링=53억원 규모의 LCD제조장비를 LG디스플레이에 공급.

    골든오일=콜롬비아 및 페루의 광구확보 추진 중.

    쌈지=신작 영화 '인사동스캔들'제작과 관련해 ㈜예가엔터테인먼트로부터 5억원 투자 유치.수익지분율 5.36%.

    필링크=경찰공제회로부터 122억여원에 영등포 토지와 건물을 양수.

    ▲우수AMS=6속 자동변속기 부품 237억여원 규모를 현대차에 공급.

    네패스=교환사채 20억원 발행 결정.

    자강=전환사채 20억원 발행 결정.

    티이씨=전환사채 주당 전환가액 660원으로 결정.

    동산진흥=본사 사옥 68억원에 처분 결정.

    인터파크=3월 거래총액 1220억원.

    에코프로=전환사채 20억원 발행 결정.

    하이스마텍=사채 원리금 16억원 미지급 발생.

    ADVERTISEMENT

    1. 1

      하나증권, 제1회 라이벌스컵 성료

      하나증권이 2일 기업 간 테니스 대항전인 '제1회 하나증권 라이벌스컵'의 결승전과 시상식을 끝으로 약 3개월간의 대장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일 밝혔다.지난해 11월 29일 첫 서브를 시작으로 막을 올린 이번 대회는 총 8개 그룹, 24개 주요 기업 테니스 동호회가 참가해 매 주말 열띤 경기를 펼쳤다. 단순한 승패를 넘어 기업 간 유대감을 강화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커뮤니티 문화를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대망의 결승전은 준결승에서 농협을 꺾고 올라온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팀이 우승 깃발을 향한 마지막 승부를 벌였다. 치열한 접전 끝에 삼성전자가 제 1회 대회 우승의 영예를 안으며, 매년 우승 기록이 자수로 새겨지는 '라이벌스컵 방패 깃발'의 첫 주인공이 됐다.이날 행사에는 주원홍 대한테니스협회 회장과 이형택 이형택테니스아카데미재단 이사장이 참석해 시상하고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특히 상금 100만 원을 놓고 펼쳐진 이벤트 경기 '원포인트슬램'에는 이형택 이사장이 직접 선수로 참여해 현장의 열기를 더했으며, 최종 우승은 SK하이닉스의 정원석이 차지했다.갈상면 하나증권 ESG본부장은 "이번 라이벌스컵은 비즈니스 현장의 치열함을 스포츠의 즐거움으로 승화시키고, 기업 간 건강한 소통 문화를 만드는 도전적인 시도였다"며 "참여해주신 모든 기업 동호인들이 보여준 열정은 테니스 문화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었다"고 전했다.한편, 하나증권은 지난 2022년부터 대한테니스협회의 메인 스폰서로 활약하며 대한민국 테니스 문화 발전을 위해 이바지해 왔다. 또한 국가대표팀 후원뿐만 아니라 국내 테니스 저변 확대와 동호인 문화의 새

    2. 2

      "주가조작 뒷북 끝" 게시판·SNS·유튜브까지 AI가 먼저 잡는다

      금융위원회와 한국거래소가  '사이버 이상거래 탐지 인공지능(AI) 시스템'을 오는 3일부터 가동한다. 주가조작 등 불공정거래 행위에 대한 초동대응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서다.2일 금융위에 따르면 최근 온라인 게시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유튜브 등의 사이버 공간에서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선매수한 종목을 추천해 주가에 부당한 영향을 미치려는 시도가 증가했다. 3일부터 도입하는 '사이버 이상거래 탐지 인공지능(AI) 시스템은 과거에 이상거래 가능성이 있다고 분류된 종목들의 온라인 게시글, 스팸문자 신고 내역, 유튜브 영상 등과 주가 상승 데이터 등을 AI가 종합적으로 학습·분석하는 방식으로 개발됐다.이렇게 생성한 객관적인 판단 지표를 기준으로, 사이버 정보 동향을 감시하면서 상장종목들을 점수화해 수치가 높은 종목을 자동 탐지한다.담당자는 AI가 탐지한 종목을 참고해 해당 종목과 관련한 이상거래를 점검하고 필요시 정밀한 분석 절차를 진행하게 된다.금융위원회와 한국거래소는 "AI 시스템을 통해 자본시장 불공정거래 행위를 조기에 적발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향후에도 AI 기술과 사이버 정보의 활용을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박주연 기자 grumpy_cat@hankyung.com

    3. 3

      삼성SDI, 4분기 영업손실 2992억원…적자폭 확대

      삼성SDI는 지난해 4분기 영업손실이 299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적자규모가 늘었다고 2일 공시했다. 이 기간 매출액은 3조8587억원으로 2.8% 늘었고, 당기순손실은 2078억원으로 적자규모를 줄였다.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