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전문가 6명이 장장 6시간 동안 개인투자자들과 전화상담을 하는 특별프로그램.김의태,채주연,김덕조 한국경제TV 경제팀 기자가 진행하며 와우넷 전문가 등이 출연해 보유 종목에 대한 지속적인 손절,보유,저점 매수의 기회를 분석한다. 전화접수는 오전 6시30분부터 시작한다.
'전설의 밴드' 오아시스(Oasis)가 내년 10월 한국을 찾는다.오아시스는 내년 10월 21일 오후 8시고양종합운동장에서 내한 공연을 개최한다.오아시스는 밴드의 주축인 노엘과 리암 갤러거 형제의 불화로 2009년 팀 활동을 중단했다. 이후 각각 밴드를 결성해 성공적인 음악 활동을 이어오던 중 팀 해체 이후 15년 만인 지난 8월 재결합을 공식화했다.이들은 "긴 기다림은 끝났다(The great wait is over)"라면서 '오아시스 라이브 25' 월드 투어 일정을 공개했다.투어의 첫 일정인 영국과 아일랜드 공연 예매에는 158개국에서 1000만명 넘는 인원이 몰렸다. 이후 캐나다, 미국, 멕시코 등 북미 일정과 호주 공연, 그리고 아르헨티나, 칠레, 브라질 등 남미 일정은 물론 지역별로 추가된 공연까지 모두 매진을 기록했다.오아시스가 한국을 찾는 건 16년 만이다. 이들은 2006년 전석 매진을 기록한 첫 내한 공연에 이어 2009년에는 단독 공연과 페스티벌 헤드라이너로 한 해에만 2번 한국을 찾았다. 투어에서 좀처럼 선보이지 않았던 '라이브 포에버(Live Forever)'를 연주할 만큼 한국 공연과 팬들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표현해 왔다.특히 노엘 갤러거는 하이 플라잉 버드(Noel Gallagher's High Flying Birds) 무대로 수차례 한국을 찾았는데, 공연 티켓이 순식간에 매진되고 추가 공연까지 진행됐다. 공연 규모가 커지고 최근 공연에는 10대와 20대 관객이 70% 이상을 차지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오아시스의 재결성 월드 투어 일정이 공개될 때마다 국내 팬들의 간절한 바람이 이어졌고, 마침내 2009년 이후 16년 만인 내한공연 일정을 확정 지었다.오아시스는 "대한민국, 우리의 새로운 절친들. 조금만 기다려. 오아시스가 곧
올겨울 크게 춥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기상청은 22일 발표한 '3개월 전망'에서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의 기온이 평년기온과 비슷하거나 높을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월별로 12월은 기온이 평년기온과 비슷할 확률이 50%, 평년기온을 웃돌 확률이 20%, 평년기온을 밑돌 확률이 30%로 제시됐다. 내년 1월은 기온이 평년과 비슷할 확률이 50%이고 높을 확률과 낮을 확률이 각각 30%와 20%다 2월은 평년보다 높을 확률이 50%이고 비슷할 확률과 낮을 확률이 각각 30%와 20%로 나타났다.13개국 기상당국 수치예보모델 전망치 549개를 평균했을 때는 3개월 모두 기온이 평년기온보다 높을 확률(54∼60%)이 우세했다.올겨울 기온이 높을 것으로 예상하게 하는 요소로 우선 북서태평양 해수면 온도가 평년보다 높은 점이 꼽힌다. 해수면 온도가 높으면 북서태평양에서 대기로 열에너지 공급이 늘어 우리나라 주변에 고기압이 발달하고, 그러면 우리나라 기온이 오른다.이런 상황은 12월에 주로 벌어질 전망이다. 티베트 지역 눈 덮임이 적은 점과 북대서양·인도양 해수면 온도가 높은 점은 동아시아와 우리나라 주변에 고기압을 발달시켜 올겨울 우리나라 기온을 높이겠다.적도의 고도 약 25㎞ 성층권 상부에 서풍이 강한 상태인 점도 올겨울 기온이 낮지 않을 것으로 예상케 하는 요인이다. 이 경우 열대지역 대류활동이 감소, 고위도 제트기류가 강화되는데 제트기류가 강화되면 북극 찬 공기가 저위도로 내려오는 것을 막는 방벽 역할을 한다.온난화 추세도 빼놓을 수 없는 요소다.1월과 2월의 경우 전국 평균기온이 지난 52년간 각각 1.5도와 2.3도나 상승했다.물론 올겨울 기온이 낮을 것이라는 전망을 지지하는 요
온라인 게임 속 한 장면 같다. 황량한 사막과 버러진 밀밭, 공장 폐수로 뒤덮인 사해(死海) 등 장애물이 표시된 거대한 지도가 길잡이다. 각 지역을 확대해 묘사한 유화와 파스텔화가 관람 동선에 따라 배치됐다. 관객은 작품에 적힌 '규칙'을 따르거나, 그림에 숨겨진 의미를 찾는 '퀘스트'를 수행하며 세계관에 빠져든다.뉴미디어아티스트 그룹 방앤리의 개인전 '카나리아 배포: 모든 거짓말에 대한 증명'이 서울 관훈동 노화랑에서 열렸다. 방앤리는 방자영(47)·이윤준(53)으로 구성된 2인조 작가 그룹이다. 환경문제와 인공지능(AI) 등 기술 발전 이면에 존재하는 모순에 대한 고민으로 뭉친 이들은 친구이자 동반자로서 20여년간 합을 맞춰왔다.방앤리는 관객과 상호작용하는 설치작업으로 국내외에 알려졌다. 대학생 시절인 1997년 서울에서 처음 만난 이들은 독일 카를스루에 국립조형예술대학에서 함께 유학하며 인연을 키웠다. 2006년 듀오를 결성한 뒤 관객참여형 무대, 기술 융합 프로젝트 등 장르를 넘나들며 활동했다. 독일의 복합예술센터 ZKM를 비롯해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중국 등지의 미술관에서 전시회를 열었다.전시 제목의 '카나리아 배포'는 정식 출시 전인 소프트웨어를 일부 사용자한테 미리 공개해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확인하는 절차를 뜻한다. 방앤리가 시험해보고자 했던 건 미술 전시회와 '워킹 시뮬레이터' 형식의 결합이다. 워킹 시뮬레이터는 플레이어의 '걷기와 보기'라는 행동을 중심으로 주변에 얽힌 이야기를 파헤치는 게임 장르다. 전시장의 모든 회화와 설치, 영상 작업이 하나의 줄거리를 구성한다는 얘기다.이번 전시는 방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