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이상(理想)'이란 말 뜻의 '소노펠리체'는 레저휴양지에 또 다른 주거지를 보유하려는 고품격 라이프스타일을 겨냥해 건립되고 있다. 북미와 유럽에 보편화된 휴양지형 서비스드 레지던스로 골프와 스키,수영은 물론 승마와 스파,수목원 시설까지 갖춘다.

강원도 홍천군 서면 비발디파크 내 연면적 13만㎡ 규모로 지어지는 소노펠리체는 오는 11월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1차 분양 중이다.

서비스드 레지던스라 부르는 것은 레지던스(테라스하우스 56실,펜트하우스 24실)와 파비스타(212실) 객실의 경우 1년 365일 전용 별장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계약자 이름으로 등기를 해 계약자가 소유권을 갖게 된다.

파비스타는 또 리조트에 아파트형 관리시스템을 도입한 리조트먼트(Resort+Apartment) 개념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두 가지 객실 타입에선 고객 취향대로 호수를 선택할 수 있다.

'소노펠리체'에서 특급호텔 수준의 컨시어지 서비스(호텔로비의 각종 서비스)와 함께 회원 전용 라운지,54홀 골프장,승마클럽,유럽 스타일의 스파,피트니스 센터,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다. 또 단지 전면의 산책로를 시작으로 계곡을 따라 11만8500㎡ 규모의 수목원도 조성된다. 경희의료원과 연계한 양 · 한방 메디케어센터에서 휴양 검진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다양한 공연과 작품들이 전시될 오페라 하우스와 갤러리라운지를 비롯 공방과 아틀리에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도 있다.

건축적 가치에서도 관심이 쏠린다. 다이아몬드와 비상하는 새의 날개에서 착안한 외관부터 차별화한 디자인이 눈에 띈다. 세계적 명품 건축물을 설계한 프랑스의 다비드 피에르 잘리콩의 작품이다. 내부에서도 천연 황토 타일,이산화탄소 및 유해물질 흡착 분해효과와 탈취제거 기능이 첨가된 천연 규조토 벽재,황토 옥 숯 등이 함유된 최고급 황토 한지 벽지 등을 사용한 세심함을 엿볼 수 있다.

'소노펠리체' 객실은 노블리안(로얄 골드 실버형,총 212실)까지 합쳐 134~305㎡형으로 다양하다. 분양가(창립회원가)는 레지던스 176㎡형의 경우 10억1300만원,파비스타 134㎡형 6억4980만원,노블리안 골드 168㎡형 1억3650만원 등이다. 일시불 로 지급하면 노블리안은 7%,파비스타 레지던스는 8.5% 할인해 준다. 노블리안은 이달까지만 창립회원가를 적용하고 다음 달부터 분양가가 인상될 전망이다.

회원가입 시 골프 승마 스파 스키 피트니스 오션월드 등 시설의 무료이용 또는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받는다. 비발디파크를 포함,쏠비치호텔&리조트 설악 경주 변산 등 8개 직영 체인과 호텔까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02)555-0448





장규호 기자 daniel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