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전·충청]전국모형항공기대회 '성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래 항공우주분야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에게 항공과학에 대한 꿈을 심어주기 위한 제1회 국토해양부장관배 전국모형항공기대회가 10일 한서대 태안비행장에서 열렸다.

    이날 대회에는 최장현 국토해양부 제2차관, 진태구 태안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초·중·고등 및 일반인 등 700여명이 참가해 무선글라이더, 자유조종 글라이더, 고무동력기 및 엔진글라이더 등 4개 부문을 놓고 평소 닦은 기량을 겨뤘다.

    안면도 국제꽃박람회를 축하행사의 하나로 열린 이날 대회에는 모형비행기 시범, 비행기 만들기, 로켓 발사체험 등 다양한 과학교실도 함께 마련돼 특히 부모의 손을 잡고 참가한 어린이들에게 항공우주에 대한 꿈을 키워주었다.

    한편 하루 앞선 9일 한서대 영재교육계발연구소가 어린이들에게 항공기의 비행원리와 항공영어를 동시에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어린이 영어 항공체험 학습’에도 초·?중학생 등 등 30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가,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어린이들은 각 단계마다 원어민 강사 지도로 풍선 헬리콥터 만들기와 날리기, 모형 비행기 분해 조립체험에 이어 모의 비행관제실습체험 등을 통해 항공기의 작동원리도 배우고 영어와도 한층 친숙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태안=백창현 기자 chbai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제주폭설…공항에 발묶인 이용객들

      8일 제주국제공항 이용객들이 출발장에서 항공편 운항 재개를 기다리고 있다. 이날 제주 전역에 내린 눈과 강풍으로 총 167편의 항공편이 결항해 승객 1만1000여 명의 발이 묶였다.  연합뉴스

    2. 2

      [속보] 산림청 "경주 문무대왕면 산불 주불 진화 완료"

      경북 경주시 문무대왕면 산불 주불이 20시간여만에 진화됐다.산림 당국은 산불 발생 이틀째인 8일 오후 6시 문무대왕면 입천리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 주불 진화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지난 7일 오후 9시 40분께 입천리 ...

    3. 3

      등록금·취업 보장에도…지방 계약학과 안간다

      졸업 후 연계 기업 취업을 보장하는 대학 계약학과 지원에 양극화가 심화하고 있다. 수도권의 대기업 계약학과는 갈수록 인기가 치솟는 것과 달리 일부 지방대 계약학과는 지원자가 없어 학생을 충원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