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이 올라갈 때 꼭 챙겨야 할 생활용품들이 살충제 제습제 탈취제 등이다. 특히 고온다습한 여름철을 기분좋게 나기 위한 필수품으로 꼽힌다.

헨켈홈케어코리아는 '아로마향 홈키파 · 홈매트' 시리즈를 추천했다. 긴장을 완화시켜 주고 숙면을 돕는다고 알려진 천연 아로마오일 10여종을 블렌딩한 은은하고 편안한 향을 함유했다. 또 최근에는 뽀로로 캐릭터가 새겨진 '여름벌레 퇴치밴드'와 모기 차단 에어졸 '홈키파 마이키파'를 출시했다. 야외 활동시 손이나 발목 등에 차거나 몸에 뿌려 간편하게 모기를 차단시켜 줄 수 있어 주부들 사이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피죤에서는 친환경을 강조한 살충제 '피죤 휴(休)메이드'를 내놓았다. 인체에 해가 없는 천연 살충 성분인 피톤치드를 함유해 기존 살충제의 자극성을 줄이는 동시에 살충 효능은 강화했다. 피톤치드 성분은 수목이 해충과 병균,박테리아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내뿜는 자연 항균 물질로 천연 삼림욕 효과의 주성분이며 실내의 나쁜 냄새를 없애주고 학습능력까지 향상시켜 주는 기능이 있다.

살충제 외에도 여름이면 꼭 준비해야 할 것이 있다. 습한 날씨를 대비한 제습제다. 애경에서 출시한 '홈즈 제습력'은 비장탄과 활성탄을 배합해 습기 외에 탈취 기능까지 강화했다. 이불이나 서랍장의 옷 사이에 넣어두면 눅눅함이 사라지고 수납시 습기와 냄새까지 흡수해준다.

P&G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섬유탈취제 '페브리즈'는 향으로 냄새를 덮는 것이 아니라 냄새를 근원적으로 제거해준다는 설명이다.

김정은 기자 likesmil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