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 유럽전역 진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1인칭슈팅(FPS)게임의 최강자 ‘스페셜포스’ 가 유럽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는 13일 NHN USA와 ‘스페셜포스’ 의 유럽 전역 퍼블리싱계약을 체결했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드래곤플라이는 ‘스페셜포스’가 NHN USA 의 이지닷컴(www.ijji.com) 을 통해 영어, 독일어, 스페인어 3개국 언어로 독일, 영국, 프랑스 등 전 유럽국가에 서비스 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한다는 방침이다.

    ‘스페셜포스’ 는 지난 2004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해 국내에 FPS 열풍을 몰고 온 국민게임으로 현재 미국, 일본, 태국 등 7개국에서 서비스 되고 있다. 특히 태국에서 2년 이상 현지 게임순위 1위(2006년 11월~2009년 5월), 일본 동시접속자 1만 명 돌파(2007년 6월 기준), 필리핀 동시접속자 5만명 기록(2009년 4월 기준) 등을 달성하는 등 전 세계에 국산 FPS게임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박철우 드래곤플라이 대표는 "이번에 NHN USA와 퍼블리싱 계약을 통해 본격적인 유럽 서비스를 진행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유럽에서 FPS게임에 대한 열기가 높아 온라인 FPS 게임을 선도한 ‘스페셜포스’ 의 성공적인 서비스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드래곤플라이는 지난해 말 인수한 코스닥 상장사 위고글로벌을 통해 오는 7월 코스닥에 진출할 계획이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전기차 캐즘에 발목 잡힌 2차전지株…로봇 타고 다시 달릴까 [종목+]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에 부진을 겪던 2차전지주가 반등하고 있다. 로봇 테마에 포함될 가능성이 제기되자 순환매 자금 일부가 유입된 모습이다.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삼성SDI는 1만2000원(3.82...

    2. 2

      현대차 시총 100조 '터치'…"단기 급등했지만 여전히 저평가 상태"

      현대자동차 시가총액이 처음으로 장중 100조원을 넘어섰다. 계열사인 보스턴다이내믹스를 통해 휴머노이드 로봇 기술력을 증명하며 ‘피지컬 인공지능(AI)’ 산업 선두 주자로 떠오른 영향이다. 단기 ...

    3. 3

      짐 젤터 "美인플레 끝났다는 생각은 오산…AI기업 고평가된 측면 있다"

      블랙스톤, KKR과 함께 세계 3대 대체투자 운용사로 꼽히는 아폴로글로벌매니지먼트의 짐 젤터 사장은 미국의 인플레이션이 완전히 끝났다는 생각은 오산이라고 지적했다. 인공지능(AI) 관련주에 대해선 밸류에이션(실적 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