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올해 구조조정기금 운용규모 20조2000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부의 올해 구조조정기금 운용규모가 20조2000억원으로 잠정 확정됐다.

    금융위원회는 18일 올해 기금운용계획 상 구조조정기금 운용규모를 20조2000억원으로 편성했다고 밝혔다.

    정부는 금융위기에 따른 금융기관 건전성 악화를 사전에 차단하고 기업 구조조정을 촉진하기 위해 한국자산관리공사에 구조조정기금을 설치했다.

    이번 구조조정기금은 금융기관 부실채권 인수 및 구조조정기업의 자산 인수에 사용될 예정이다.

    올해 구조조정기금운용계획안은 오는 19일 개최되는 국무회의에서 심의·의결되면 곧바로 국회에 제출될 예정이다.

    금융위 관계자는 "구조조정기금을 활용해 금융기관 부실채권을 조기에 정리하고 기업 구조조정 과정에서 발생하는 구조조정기업의 자산도 적극 인수·정리해 기업구조조정 촉진을 유도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변관열 기자 bk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디지털자산기본법 고삐 죄는 與…"은행 중심은 혁신 저해"

      더불어민주당이 디지털자산기본법을 둘러싼 쟁점을 두고 '당국 입장을 수용하기 어렵다'는 취지의 입장을 내놨다. 은행권 중심의 스테이블코인 발행&nbs...

    2. 2

      코스피 4800도 단숨에 돌파…기관이 6거래일 연속 쓸어담아

      코스피지수가 4700을 돌파한 지 하루 만에 4800선까지 뚫었다. 11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오천피’(코스피지수 5000)를 불과 단 160포인트 남겨뒀다.16일 코스피지수는 0.90% 오른 ...

    3. 3

      시장 만족 못시킨 美은행주…"실적시즌 기대감 낮춰야"

      미국 월가의 대형 은행들이 탄탄한 4분기 실적을 내놨지만, 높아진 시장 눈높이를 충족하기에는 역부족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월가 은행주가 기업 실적발표 시즌의 ‘신호탄’이라는 관점에서 미 기업 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