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노무현 사람 사는 세상', 방문 폭주로 서버 접속 불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검찰 조사 중이던 노무현 전 대통령이 23일 오전 9시 30분께 서거해 온 나라가 충격에 휩싸였다.

    특히 '노사모'를 비롯해 '노무현 사람 사는 세상' 등 사이트는 현재 수많은 네티즌들의 접속으로 서버가 다운된 상태다.

    '노사모'의 경우, 아예 서버가 다운 됐으며 '사람 사는 세상'은 "지금 많은 분들이 <사람세상, 봉하마을> 홈페이지를 접속하셔서 연결이 안되고 있습니다. 양해바랍니다"라고 글귀를 남겨놓은 상태다.

    노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6시 50분께 자택 뒷산에 경호원 1명과 등산길에 올랐다 산 아래로 추락해 머리 등을 크게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진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노 전 대통령은 추락 당시 머리 등의 부상이 커 뇌출혈 증세를 보였고, 의식이 없는 상태에서 인근 김해 세영병원으로 옮겨진 후 양산 부산대 병원으로 긴급 이송됐으나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노 전 대통령의 서거와 관련 문재인 전 비서실장이 '유서' 존재에 대해 밝혀 자살에 힘을 실고 있다.

    문재인 전 비서실장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노 전 대통령은 6시 40분께 경호원 한 명과 산에 올랐다 산에서 뛰어내려 사망한 것으로 보인다"라면서 "병원으로 옮겼으나 상태가 위독해 부산대 병원으로 긴급 이송됐다. 심폐소생술 등 응급 시술을 했으나 9시 30분께 돌아가셨다. 노 전 대통령은 가족들 앞으로 짧은 유서를 남겼다"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노 전 대통령의 실족사와 자살에 대한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자살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산업부 장관 "대미 수출 여건, 큰 틀에서 유지될 것"

      산업통상자원부가 미국 연방대법원의 상호관세 위법 판결에 대응해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총력 대응 방침을 밝혔다.김정관 산업부 장관은 21일 오전 10시 서울 기술센터에서 여한구 통상교섭본부장과 관계 부서 국&middo...

    2. 2

      靑, '美관세 위법 판결' 긴급회의 소집…대응 방향 논의

      청와대는 21일 오후 2시 관계부처 장관들과 미국 연방대법원의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상호관세 위법 판결 관련한 여파를 점검하는 긴급 회의를 개최한다.청와대에 따르면 이날 김용범 정책실장, 위성락 국가안보실장...

    3. 3

      [속보] 靑, 오후 2시 '美관세 위법판결' 대응 관계부처 회의 개최

      청와대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상호관세'를 무효로 한 미 연방대법원 판결의 영향을 분석하고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회의를 연다.청와대는 김용범 정책실장과 위성락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21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