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드라마 '시티홀'이 조국(차승원 분)의 선거포스터 2종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조국은 지난 방송까지 신미래(김선아 분)를 시장으로 만들기 위해 참모 역할을 해 왔다. 이후 신미
래가 시장으로 당선되자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선언하며 본격 선거전에 뛰어들었다.

이번에 공개된 포스터는 조국이 인주시의 영웅임을 상징하는 '슈퍼맨 포스터'와 무소속 5번을 단 조국의 '정식 선거 포스터'로 2종이다.

먼저 '슈퍼맨 포스터'에는 가요 '슈퍼맨'을 패러디해 만든 '올빽머리 근육 빵빵 난 슈퍼맨 인주시민 친구 난 슈퍼맨…'이라는 문구가 인상적이다. 근육질 슈퍼맨의 몸에 조국 얼굴을 합성해 우스꽝스럽지만 인주시를 지켜낸다는 강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또 다른 포스터는 무소속 기호 5번 조국의 공식 선거 포스터로 '젊은 리더의 Cool한 정치 정성껏 국민의 삶을 치유하겠습니다'라는 각오가 적혀있다. 지난 방송분에서 미래가 언급했던 '이상적인 정치란 '정'성껏 국민의 삶을 '치'유하는 것'이라는 문구도 인용돼 있다.

한편 '무소속 기호 5번'을 단 조국은 미래의 친구들인 아나키스트 일원들과 함께 선거 유세전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구구절절 옳고 똑 부러지는 멘트와 카리스마로 대중을 사로잡아 국회의원 선거에 다크호스로 떠오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뉴스팀 김시은 기자 showtim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