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 전문가 활동중인 [야손] 전문가는 투자전략을 통해 다음과 같은 견해를 피력하고 있다.

지속적인 수급우위를 지키며 외국인의 순매수 행렬이 진행되고 있지만 최근 들어 매수강도가 약해지고 오히려 선물 대량매도가 나오며 시장 수급은 취약점을 나타내주고 있다. 여기에 북핵 관련 지정학적 불안요소와 주변의 사소한 심리적 악재가 겹치며 시장 변동성은 더욱 확대되며 불안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과거 사례를 돌이켜 봐도 이런 심리적 악재는 단기적으론 시장영향을 줄 수 있어도 시장 추세를 꺾을 요소는 아니기 때문에 오히려 시장 조정을 이용한 저점매수로 향후 긍정적인 수급흐름을 기대하는 중요한 투자대안이 된다고 판단된다. 시장흐름과는 상관없이 현재 진행되고 있는 업종 종목별 시세 흐름은 과거와는 자못 다른 판이한 흐름이 나타나고 있어 개인 투자자들의 막연한 과거 성향적인 종목선정과 투자는 자칫 심각한 손실피해로도 이어질 수 있어 우려가 된다.

무엇보다 시장의 단기 수급을 좌우하는 시중 유동자금은 "녹색성장 테마" 라는 걸출한 스타를 배출하며 한동안 강력한 순환 랠리를 만들어 갔다. 그러나 최근 시장환경이 급격히 변화하여 대부분 고점 징후와 함께 급락 파동이 전개되고 있고 실적을 겸비한 중대형 가치주 매매도 시소폭의 심한 요동을 보여주고 있어 엇박자에 따른 개인들의 단기 손실 폭이 증가 되기 쉬운 장세가 전개되고 있다.

그렇다면, 현재 시장에 투자 대안을 찾아보려면 무엇보다 자금 줄을 쥐는 수급주체가 누구인지를 알고 그 주체들의 매매방향을 먼저 선점하는 것이 중차대한 일 것이다. 최근 외국인 매수강도는 떨어지지만 지속적인 순매수 기조는 이어지고 있다. 그리고 이들이 매수하는 업종은 대부분 경기방어주가 아닌 경기민감주에 배팅을 하고 있다. 이는 국내시장 향후 흐름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는 의미이며 오히려 이들은 의도적인 선물시장을 누르며 현물을 저점에서 매수하며 유리한 포석을 점령하고 있다.

지금은 과거 지나간 테마주의 막연한 2차 시세를 기대하는 투자전략은 배제하고, 외국인 매집 주체가 되는 실적호전 저평가주를 시장 변동성이 커질 때마다 싼 가격에 매집하는 전략이 요구된다. 투자처를 잃어 버린 단기성향의 시중 유동자금은 늘 새로운 이슈와 테마거리를 찾아 지금도 촉각이 곤두서 있다.

그러므로 한발 먼저 손때가 안탄 강력한 이슈와 재료를 겸비한 신 주도테마를 먼저 포착하여 선매집 해 놓으면 시장과 상관없이 단기간 큰 수익을 올리는 데는 전혀 문제가 없을 것이다. 하지만 일반 개인투자자가 시장흐름을 감지하고 이런 종목군을 선별하여 선취매 하기에는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다.

위의 사항들에 근접한 종목선정과 투자전략은 전문가 도움이 필요하며 필자는 이번 달 시장을 사로잡을 강력한 재료주를 추천한다.


1. 이 종목은 곧이어 터질 엄청난 재료와 이슈를 아무도 모르고 있다는데 주목 해야 한다.
세력들만 정보를 먼저 입수하고 이미 매집 마무리 단계에 있다는 것과, 최근 벌써 여기에 관련된 선발 스타주를 배출하며, 후폭풍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추천종목의 선매집은 더욱 절실히 요구되는 시점이다.

2. 또한 엄청난 지분경쟁에 따른 적대적 M&A관계에 노출되며 주가 폭발이 임박한 종목이다.
베일에 가려 철저히 지분을 잠식해 들어오는 외부세력으로 인해 곧이어 동사 관계자는 대대적인 주가 방어책에 돌입하게 될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시종일관 가슴을 뛰게 한다.

3. 2분기부터는 선 주문량이 폭발하여 현재 공장가동률이 풀로 돌아가며 내년 연말까지 경이적인 실적
갱신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판단되며, 주당순자산가치에 비해 현재주가는 고작 2배도 안 되는 초저평가 상태며, 정부에서 막대한 자금을 들여, 올 녹색성장의 마지막 신호탄으로 쏘아 올릴 정책수혜주의 선봉장이 될 종목이니 어떤 수급주체라도 이런 종목을 가만 놓아둘 리 있겠는가?

침이 마르도록 칭찬해 주고 싶은 대단한 종목이다. 주가는 급등의 에너지로 펄펄 끓고 있고 세력이 주머니 속 쌈짓돈까지 모조리 털어 매집 한, 소위 날리는 대로 날아갈 수직폭등 유력주다. 종목선정에 자신이 없는 투자자나 급등주 한번 잡아보지 못한 분들에게 시장이 꺾이기 전 한풀이 용으로 긴급하게 제시한다.
몇 년 고생 한방에 날려버릴 대단한 종목이다. 실로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처럼 수직폭발 긴장감이 감도는 초대형 승부주이니 놓치지 말고 매수하여 대박 신화의 주인공 되기를 바란다.
지금 바로 아래 번호로 종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한경닷컴 [오늘의추천] ☎ 060-800-4300전화 ▶ 연결 1번 ▶ 928번 [야손]

※ 한경닷컴[오늘의추천] 베스트 전문가

◎ 황태자(996) : 내 계좌를 ‘플러스’로 돌릴 급등 임박주를 잡아라!
☎ 060-800-4300 전화 ▶ 1번 연결 ▶ 996번

◎ 해오름(653) : 실적ㆍ가치ㆍ테마! 환상의 3박자 종목!
☎ 060-800-4300 전화 ▶ 1번 연결 ▶ 653번

ARS정보 이용 시 정보이용료 30초 당 2000원(VAT별도)이 부과된다.

[이슈 종목 토론실]
조이맥스/대아티아이/메가바이온/한국기술산업/비츠로테크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본 정보는 한국경제신문, 한경닷컴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참고자료일 뿐이며, 본 사이트를 통해 제공된 정보에 의해 행해진 거래에 대해서 당사는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