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봉춘 세연통증클리닉 원장이 목디스크와 오십견 치료에 대해 설명한다. 목디스크의 원인인 목과 어깨 통증을 마사지를 통해 경감하려는 사람들이 많은데,이는 잘못된 것이다. 증상이 심하지 않을 경우 신경성형술 등 비수술적 방법을 통해 치료가 가능하다. 장익경 · 정효진 MC가 진행한다.
"여행을 떠나기 전부터 숙소, 식당 계획 세우느라 스트레스받을 일 없는 크루즈 여행은 온전한 휴가를 위한 최고의 선택이에요."'해외에서 즐기는 초호화 여행'. '여행의 끝판왕'으로 불릴 정도로 수많은 사람의 로망이자 버킷리스트로 꼽히는 크루즈 여행이 달라지고 있다. 장기간 여행으로 비용과 시간 모두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를 위한 단거리 상품이 출시되면서다. 최근에는 국내 출발 상품이 크게 늘어나면서 접근성도 높아졌다. 크루즈 여행 이용객 수가 전년 대비 2배 가까이 늘어나면서 업계는 특화 프로그램 구성으로 모객에 나섰다.24일 하나투어에 따르면 올해 국내 크루즈 이용객은 지난해(1만5000여명) 대비 87% 늘어난 2만8000여명이다. 국가의 공식 통계가 없어 한 크루즈 전세선 업체 자료를 통해 산출한 데이터 값이다. 전세선 운영 규모 역시 지난해(8회) 대비 6회 늘어 총 14회 운영됐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이후 선사가 운영하는 정기 노선은 한국을 모항으로 운영하지 않고 있다. 국내 업체는 전세 크루즈를 이용해 단발성으로 운영하는 실정이다.주요 여행사들은 동계 시즌 일본으로 떠나는 크루즈 여행 상품을 한정 운영한다. 설 연휴기간, 1주일 이내 단기 여행으로 연차 사용 부담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국내 출발 상품은 한국인 승무원이 상주하고, 한국어 선상 신문, 기항지 관광도 한국어 안내를 받을 수 있어 편의성도 높다.업계 관계자는 "크루즈 상품은 배 안에서 이동시간을 대부분 보내는 만큼 자칫 지루해질 수 있다"며 "주요 고객층이 즐길 수 있는 테마를 발굴해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업계 간 경쟁이 이어지고 있다&q
"안무가 조지 발란신의 지적재산(IP)을 갖고 있는 발란신 트러스트에서 한국예술종합학교에 레피티터(안무 전수자)를 배속하고, '주제와 변주곡(Theme and Variations)' 등 여러 레퍼토리를 추게 해주었어요. 특히 발란신 트러스트가 학교에 주제와 변주곡을 허가한 사례는 처음입니다." (김선희 한예종 무용원 교수)지난 23일, 경기도 화성아트홀에서 한예종 K-Arts 무용단이 공연한 '갈라 오브 드림스(A Gala of Dreams)'는 말 그대로 한국 발레계의 꿈같은 무대였다. 러시아에서 미국으로 망명한 천재 안무가 조지 발란신(1904~1983년)의 작품이 갈라 무대의 절반을 차지했기 때문.발란신 트러스트는 안무가 사후인 1987년 조직돼 발란신의 작품을 관리하는 단체다. 최근 이곳은 한예종에 '성조기 파드되'와 '차이콥스키 파드되'를 허가한 이래 올해부터는 '주제와 변주곡(1947년 초연)' 그리고 '타란텔라(1964년 초연)'까지 무대에 올리도록 했다. 발란신의 작품은 돈을 많이 낸다고 해서 가져올 수 없다. 전세계 발레단에서 발란신의 레퍼토리를 원할 때 엄격한 심사를 거치고, 허가의 의미로 레피티터를 보낸다. 레피티터에 드는 비용도 IP 이용료도 발레 업계에선 매우 높은 수준이라 전해진다.이번 갈라 공연은 국내에서 비교적 새롭게 느껴지는 발란신의 레퍼토리를 보여줬단 점, 그리고 이를 학생 발레단이 주도했단 점에서 여느 발레 갈라와는 확실한 차별점이 있었다. '타란텔라'의 한 장면 ⓒ최영모'타란텔라'는 이탈리아 나폴리 지방의 민속 무곡과 무용을 의미한다. 여기에 발란신이 발레를 입혔다. 이탈리아 남부 사람들의 열정적이고 쾌활한 대화와 몸짓을
유럽에는 여러 방송 교향악단이 있지만, 독일의 바이에른 방송 교향악단은 그 가운데서도 한 손에 꼽을 만한 명가이다. 초대 상임지휘자인 오이겐 요훔부터 시작해 라파엘 쿠벨리크, 콜린 데이비스, 로린 마젤, 마리스 얀손스에 이르기까지 역대 상임지휘자 모두가 20세기 클래식 역사를 써 내려간 거장들이었다. 그리고 작년부터 이 오케스트라의 상임지휘자를 맡고 있는 인물은 2002~18년에 걸쳐 베를린 필하모니 오케스트라의 상임지휘자를 역임한 사이먼 래틀이다. 갈수록 ‘독일 정통 사운드’를 보전하는 오케스트라가 줄어들고 있는 마당에, 몇 안 되는 예외인 바이에른 방송 교향악단의 내한은 반가울 수밖에 없다. 게다가 협연자가 다름 아닌 조성진이니 무슨 말이 더 필요하겠는가.조성진과 래틀의 인연은 꽤 오래되었다. 조성진이 2015년 10월에 열린 제17회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우승했을 때, 피아니스트 크리스티안 지메르만이 사이먼 래틀에게 전화를 걸어 조성진의 연주를 극찬했다는 이야기는 유명하다. 지메르만은 평소에 남 칭찬을 거의 안 하는 성격이라 오죽하면 래틀이 “이 양반 뭐 잘못 먹었나”하고 생각했을 정도였단다. 이렇게 조성진을 주목하게 된 래틀은 머잖아 조성진과 호흡을 맞추게 되었고, 우리나라에서도 2017년 11월에 라벨의 피아노 협주곡을 협연함으로써 둘의 ‘케미’가 어떤지 여실히 보여주었다. 그로부터 정확히 7년이 지난 지금, 둘 사이의 관계는 한층 돈독해진 듯하다. 공연을 앞두고 가진 인터뷰에서 래틀이 “그와 연주하면 염려가 없다”고 한껏 치켜세운 것을 보면 말이다.지난 20일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 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