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CB재무컨설팅(대표 이준호)은 개인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개인 자산관리 서비스란 고객의 투자 목적과 성향을 분석한 뒤 단기 및 중장기에 걸친 재무설계안과 자산운용전략을 담은 '인생재무지도(Financial Life Map)'를 작성,이에 대한 관리와 운용을 돕는 서비스를 뜻한다.

과거에는 개인 자산관리 서비스가 관리할 자산이 많은 일부 특수계층에만 해당되는 용어로 통했지만,최근엔 일반인 사이에서도 재테크와 노후 대책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지면서 인기 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TFCB재무컨설팅은 체계적인 고객 관리를 위해 자체적으로 CRM(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재무 관련 정보를 전 직원이 공유할 수 있는 사내 전산망도 갖췄다.

또 고객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상담받을 수 있도록 개별 상담실과 멀티룸을 완비했고,셔틀 차량도 운행해 교통 편의를 높이고 있다. 또 자산관리 서비스를 맡는 FA(Financial Advisor:자산관리사)들끼리 지속적인 경제 학습을 위해 수시로 세미나와 토론을 벌이고 있다.

이런 노력을 인정받아 TFCB재무컨설팅은 '2007 미래를 여는 혁신기업''2007 재무컨설팅 경영혁신 CEO''2007 한국컨설팅대상 재무부문 대상' 등 각종 시상식에서 자산관리 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TFCB재무컨설팅은 오는 8월13일부터 16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검색포털 파란과 공동으로 '2009 대한민국 노후금융 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박람회는 꿈꾸는 노후생활에 관한 이미지를 형상화하기 위한 '꿈꾸는 노후생활 테마존'과 노후 대비를 위한 금융정보와 금융상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노후금융 테마존'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박람회 기간에 각종 재테크 강연 및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 경제교실도 운영된다.

이번 박람회의 참가 신청과 관람 신청은 홈페이지(http://www.goldenyear.co.kr)를 통해 오는 28일부터 접수받으며 마감은 7월28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