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아이씨에너텍㈜(대표 지정구 www.icenertec.com)은 태양광 가로등,풍력 및 태양광 조합 하이브리드 가로등,솔라 블록 등 태양광 모듈,풍력발전기를 제조 · 납품 · 시공하는 신 · 재생에너지 전문기업이다.

높은 에너지 효율성이 강점인 하이브리드 가로등은 이달 3일 인천시 우수제품으로 선정됐으며,오는 8월7일 열리는 '2009 인천세계도시축전'에 채택됐다. 이 제품은 2007년 송도테크노파크에 설치돼 호평을 받기도 했다. 이 밖에 일본,대만,캄보디아에 풍력발전기 500대를 수출하기 위한 상담도 진행 중이다. 이달 11일에는 벤처기업 등록도 마쳤다. 이제 두 살 배기에 불과한 기업치고는 돋보이는 실적이다.

지정구 대표는 "새로운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개발,테스트 중이며 내년까지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뛰겠다"고 말했다.

지 대표는 처음부터 신 · 재생에너지 사업에 몸을 담았던 것은 아니다. 1990년대 냉동공조사업체를 운영하다 2007년 신 · 재생에너지 분야로 사업을 확장했다. 그는 "한국청년회의소 활동 중 몽골에 우물파주기 사업 등 많은 봉사활동을 하며,평소 환경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던 중 환경 관련 사업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됐다"며 "국내 기술력은 아직 걸음마 수준이라 외국기업과의 공조를 통해 앞선 기술을 받아들여 더 좋은 제품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현재 에너지관리공단에서 지정한 '그린홈 100만호 보급사업자'로 선정돼 있고,'주택용 풍력발전기'를 개발,완료해 시판을 앞두고 있다.

이 회사는 인천시 연수구 송도신도시에 본사와 기술연구소를 두고 있다. 지 대표는 "협력업체들이 대부분 남동공단 주변에 자리하고 있어 자재 수급 및 인력관리,공무시행 부문에 있어서 주문 일정에 맞게 발 빠른 대응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씨에너텍㈜은 7월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개인,법인,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주식 일반 공모 청약을 진행한다.

양승현 기자 yangs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