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고려한 걷기열풍과 함께 워킹슈즈의 인기가 갈수록 급상승하고 있다. 업체별로 다양한 기능성 슈즈들을 쏟아내고 있는 가운데 케이에스알콜렉션의 워킹슈즈가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케이에스알은 다년간의 인체 움직임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독특한 디자인과 특허를 보유한 순수 국내 기술로 차별화된 워킹슈즈를 내놓고 있다. 특히 케이에스알콜렉션의 차별화된 기능성 핵심특허기술로는 공기순환작용을 꼽을 수 있다. 다른 제품들과 달리 여름철에도 시원하고 쾌적하게 신을 수 있어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

케이에스알 워킹슈즈는 한국인 체형에 맞춰 발볼을 넓게 디자인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신발 앞부분은 천연 소가죽으로 제작돼 견고할 뿐 아니라 고급스럽다. 또 밑바닥은 생고무창을 대 비가 와도 미끄럽지 않고 오랜 시간 걸어도 발의 피곤함이 덜하다.

케이에스알은 올바른 걷기 자세와 보행상의 문제점을 파악해 개인별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현대인들이 각종 운동으로 건강을 지켜나가고 있으나 무조건 걷고 뛰는 것만이 올바른 건강 비법은 아니라는 게 케이에스알 관계자의 설명이다. 워킹슈즈를 통해 평소 사용하지 않던 근육을 운동시켜 무릎관절,허리,척추근육을 강화시켜 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케이에스알 워킹슈즈를 신으면 일반적인 걷기 운동이나 러닝 운동 때보다 2~3배 높은 근육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올바른 자세 교정부터 무릎관절 · 허리디스크 등 질병 개선,다이어트 효과도 누릴 수 있다는 것.특히 특허를 취득한 파워에어솔(쿠션) 공기순환 기술이 적용돼 무더운 여름철에도 쾌적함을 유지해준다.

케이에스알은 생고무 바닥창을 갈 수 있는 AS센터까지 마련해 한번 구입한 제품은 몇 년을 신어도 편안하고 기능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도록 품질개선에 힘쓰고 있다. 보통 기능성 신발은 40~50대 연령층을 타깃으로 한 값비싼 제품으로 인식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케이에스알은 젊은층의 수요에 맞춰 독특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가격대를 낮출 수 있도록 복잡한 유통구조를 줄이고,공장에서 소비자로 직접 연결하고 있다. 제품 구입 후 소비자들이 불만족할 경우 100% 환불 · 반품해준다. 경기침체와 고가의 가격으로 그동안 워킹슈즈 구매를 망설였던 고객들을 위해 6만원대에 제품과 함께 고급 사은품을 증정하고 있다. 앞으로 가까운 지역에서 직접 신어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대리점을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안상미 기자 sara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