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질환의 새로운 치료방향 제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편두리 네트워크…프로그램 및 치료 노하우 전수
ADHD, 학습장애, 틱, 발달장애 등의 성공적인 치료로 ‘뇌질환’ 전문 병원의 모델로 평가받고 있는 변한의원이 두뇌 질환 치료 전문 네트워크인 ‘편두리 네트워크’를 모집한다.
서울 대치동에 위치한 변한의원은 뇌기능 관련 질환의 치료에 있어 놀이 및 운동치료 시스템 도입을 통해 치료기간을 줄이고 동시에 치료성과를 높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변한의원과 같이 전문 진료를 표방하지 않아도 현존하는 진료과목에 더해 검진, 상담, 진료, 치료에 이르는 모든 시스템을 쉽게 접목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치료에 필요한 훈련기기와 운동기기를 통해 치료효과의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편두리 네트워크 가입 후에는 이에 필요한 제반교육과 주) 편두리에서 개발한 아이비튠, 러닝보드, 향기치료와 같은 제품의 공급 및 판매권을 부여받게 된다.
또한 치료나 검진에 필요한 뉴로피드백과 감각통합치료기인 세레브로트레이너의 공급자와 긴밀한 협력체계로 단순한 기기의 교육이 아닌 전체 치료 프로그램에서의 효율적인 활용이 가능케 한다.
변한의원 변기원원장은 “현 의료계는 경제 불황과 경영환경 악화 등 총체적인 어려움에 빠져있다”며 “이러한 어려움을 타게 하고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위해 편두리 네트워크의 모든 프로그램은 MSO(Management Service Organization, 병원경영지원회사) 회사의 지원과 관리 하에 체계적으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즉 그간 변한의원에서 검증된 치료 프로그램과 노하우를 공유함은 물론, MSO회사((주)이레메디커뮤니케이션)로부터 광고 및 홍보, 컨설팅 등 등 마케팅 전반을 제공받아 치료에 대한 안정적인 보장 및 지속적인 환자 유치를 통해 성공적인 병원 경영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변원장은 “네트워크명은 공통으로 하되, 자체 한의원 이름은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며, “반면 네트워크 병의원들의 부담해소를 위해 로열티 비용은 없애는 등 융통성은 더했다”고 말했다.
.
장익경기자 ikja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