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손해보험의 'LIG웰빙보험'은 일상생활 중 상해와 각종 질병을 100세까지 보장하는 건강보험상품의 특성을 갖고 있으면서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 화재보험 배상책임보험 등 손해보험 상품의 특징까지 묶은 통합보험이다. 여러 기능을 하나로 묶어 가입과 관리가 쉽고 보험료도 각각의 상품에 가입할 때보다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LIG웰빙보험은 각종 보험상품의 장점만을 총망라해 놓은 통합보험의 대표상품이다. 상해와 질병 관련 담보만도 46개에,화재 배상책임 운전자비용 관련 담보까지 합치면 무려 65개에 달한다.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수많은 위험요소들을 빈틈 없이 보장받을 수 있는 셈이다.

특히 한번 가입하면 100세까지 상해나 질병에 대한 의료실비 전액을 최고 1억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으며 암진단비와 암수술비,뇌졸중 · 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 진단비 등 노년기에 쉽게 걸릴 수 있는 치명적 질병(CI)에 대한 보장도 두루 갖추고 있다.

하나의 보험상품 가입으로 온 가족이 함께 풍성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이 상품의 큰 매력이다. 본인의 배우자와 자녀는 물론 부모까지 피보험자로 확대할 수 있어 3대가 함께 가입할 수 있다. 가족 구성원 각자에 대해 개별적인 특약 구성이 가능하고 보험기간 도중에 특약 구성을 자유롭게 바꿀 수도 있다. 본인과 가족의 모든 보험계약 관리상황을 한눈에 알아보는 종합 안내문을 본 뒤 보험금액을 바꿀 수 있음은 물론이고 보험계약 당시 가입하지 않았던 특약을 추가할 수도 있다.

반대로 이미 가입돼 있는 특약을 도중에 제외할 수 있으며 가입 당시에는 없었으나 새로 만들어진 특약을 추가할 수도 있다. 이럴 경우 각자가 따로 보험에 가입할 때보다 보다 저렴하고 가족 보험 포트폴리오 관리가 편리한 장점이 있다.

LIG웰빙보험은 금융기능을 대폭 강화한 상품이기도 하다. 보험료 수시입금제도에 중도인출제도를 추가함으로써 적립보험료에 대해 고금리의 보험계약대출을 통하지 않고서도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태훈 기자 bej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