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배터리 사고 '애플 MP3플레이어'에 리콜 권고…기술표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잇따라 배터리 사고를 일으킨 애플 MP3플레이어에 대한 리콜 권고 조치가 내려졌다.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은 지난달 25일 애플코리아측에 '사고가 발생한 아이팟 나노 1세대 제품들을 확인해 같은 날짜와 라인에서 생산된 제품에 대해 리콜 조치해 달라'는 내용의 공문을 보냈다고 7일 밝혔다.

    아이팟 나노 1세대 제품은 지난해 12월 이후 폭발음과 함께 연기가 나거나 충전 중 녹아내리는 등 4건의 배터리 사고를 내 소비자들의 불안을 사 왔다.

    하지만 기술표준원이 지난 2월 해당 제품에 대한 안전성 시험을 했으나 별 다른 문제점은 발견되지 않았다. 따라서 애플측이 리콜 권고를 거부할 경우 다른 조치를 취하기가 여의치 않은 상황이다.

    애플코리아는 미국 본사에 이같은 기술표준원의 리콜 권고 사실을 보고한 이후 답변을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술표준원 관계자는 "애플측은 사고와 관련이 있을 때 연락하면 조치하겠다는 입장이지만, 소비자들이 불안해하고 있는 만큼 사전에 조치를 취하라고 독려해 왔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박철응 기자 her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이크로소프트, 글로벌 AI 혁신 사례 공개…프론티어 전환 지원 나선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전 세계 고객사들의 AI 혁신 사례를 집대성한 '프론티어 전환(Frontier Transformation)' 전략을 3일 발표했다. 단순히 반복 업무를 줄이는 효율성 단계를 넘어...

    2. 2

      "GPU 대체재 찾겠다"…오픈AI·엔비디아 동맹 '균열'

      엔비디아와 오픈AI의 ‘불화설’이 실리콘밸리뿐만 아니라 미국 자본시장에서 초미의 관심사로 떠올랐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오픈AI에 대한 투자 축소를 시인한 데 이어 이번엔 오...

    3. 3

      정기현 의료혁신위원장 "의료 정책은 국가 통치의 기본…정부 개입은 필수"

      “의료 문제에 정부가 관여하지 말라는 주장은 국가의 존재 이유를 부정하는 것과 다름없습니다.”이재명 정부 의료 혁신의 방향타를 쥔 정기현 의료혁신위원장은 3일 기자와 만나 의료 정책을 둘러싼 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