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다음, 실적 기대감 이미 주가에 반영…투자의견↓-토러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토러스투자증권은 10일 다음에 대해 현 주가는 이미 2분기 실적 기대감이 반영된 수준이라며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보유'로 하향조정했다. 목표주가는 실적전망 조정에 따라 4만2000원에서 5만원으로 올렸다.

    김동희 토러스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다음 주가는 최근 1개월 동안 2분기 실적 개선 기대감과 인수합병(M&A) 이슈가 부각되면서 인터넷업종보다 수익률이 27.5% 웃돌았다"며 "현주가는 하반기 온라인광고 시장의 회복 가능성과 국내 2위 인터넷포탈로서의 전략적 가치가 이미 반영된 수준"이라고 지적했다.

    다음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분기대비 각각 8.0%, 93.6% 증가한 547억원, 70억원으로 추정했다.

    김 애널리스트는 "2010년 검색광고대행사 변경에 따른 매출 성장률이 추가 상승의 관건"이라고 강조했다.

    다음의 현 검색광고 대행사는 구글이지만, 계약 만료가 다가오는 것으로 추정됨에 따라 대행사 변경이 전망되고 있다.

    그는 "다음은 검색광고대행사로 안정적인 성장을 뒷받침해주고 유리한 수익배분 조건을 제시하는 파트너를 선택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올해엔 바이오?"…역대 최고치 경신한 새해 주도주를 둘러싼 분석 [박주연의 여의도 나침반]

      연초 국내 증시가 역대 최고치 수준을 경신하며 출발한 가운데 시장에서는 '이번 새해 주도주는 어디가 될 것인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2025년 증시를 이끌었던 반도체 업종이 여전히...

    2. 2

      "'불장'에 돈 썩힐 수도 없고"…은행 이자보다 더 벌려면

      올해 글로벌 증시는 강세장이 이어질 것이란 기대가 우세하지만, 인공지능(AI) 거품론과 금리·환율 변수로 인한 변동성도 만만치 않을 전망이다. 이런 환경에서 퇴직연금 투자자들은 위험자산 투자 비중을 70...

    3. 3

      "삼전으로 4억5000만원"…'12만전자'에 김구라도 대박?

      삼성전자가 새해 첫 거래일 장중 최고가를 경신한 가운데 투자자들이 삼성전자 수익률 인증에 나섰다.3일 관련업게에 따르면 한 투자 커뮤니티에서는 삼성전자로 4억5507만원을 번 계좌 인증글이 올라왔다. 이 글의 작성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