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아차, 英서 '올해 최고의 자동차 업체'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아자동차가 영국 자동차 전문지로부터 '올해 최고의 자동차 업체'로 선정됐다.

    기아차는 12일, 영국의 유력 자동차 전문지인 모터 트레이더의 '2009 모터 트레이더 어워드'에서 기아차가 '올해의 자동차 업체'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2004년 이후 두 번째다.

    기아차는 "경쟁력 있는 신차 출시로 인한 브랜드 인지도 성장과 우수한 딜러 관리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하게 됐다"고 전했다.

    영국에서 지난 8일(현지시간) 개최된 시상식에서 커티스 허친슨 모터 트레이더 편집장은 “가장 어려운 시기에도 성공적인 신차 출시로 판매 성장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 기아차를 올해의 자동차 업체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폴 필포트 기아차 영국판매법인 전무는 이에“영국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들이 가장 주목 받는 업체로 기아차를 선택했다”며 “딜러들과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우수한 디자인과 품질의 신차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화답했다.

    기아차는 올해 초에도 영국 자동차 전문지 AM의 ‘올해의 자동차 메이커’로 선정된 바 있다. 지난해 말에는 현대차와 함께 영국 '오토카 어워드'에서 '올해의 자동차 업체'로 공동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기아차는 영국 시장에서 '박스카' 쏘울, 준중형차 씨드와 경차 모닝(수출명 피칸토) 등의 판매 호조로 올 상반기에 전년동기(1만8234대)보다 4.5% 늘어난 1만9060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또 영국 내에서 딜러 역량 강화 프로그램인 '딜러 엑설런스 프로그램’을 가동, 우수 딜러의 육성과 발굴에 힘쓰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이진석 기자 gen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아반떼부터 S클래스까지…2026년 '신차 대전' 막올랐다

      국산차를 비롯한 수입차업계가 신차를 쏟아낸다. 현대자동차는 아반떼와 투싼 등 베스트셀링카를 출시하고 수입차 시장의 강자인 BM...

    2. 2

      '젠틀몬스터 표절 의혹'…블루엘리펀트 대표 구속

      젠틀몬스터를 운영하는 아이아이컴바인드가 제기한 형사 고소 사건과 관련해 블루엘리펀트의 대표가 구속됐다.14일 뉴스1에 따르면 대전지방법원은 13일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혐의를 받는 블루엘리펀트 대표 이 모 씨에 대해 ...

    3. 3

      "주식 대박에 해외여행만 인기"…사장님들 '비명' 쏟아진 까닭

      "더 떨어질 매출도 없어요."불경기에 연휴까지 겹치면서 자영업자들이 침울한 분위기에 빠졌다. 과거에는 연휴가 가족 외식 등으로 매출이 늘어나는 대목이었지만, 최근에는 구매력이 있는 소비자들이 해외로 떠나면서 연휴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