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분양시장] 화제의 분양 현장 : '리첸시아 용산' 상가ㆍ오피스텔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트리플 연세권에 들어서는 유럽풍 상가
금호건설은 서울 용산구 문배지구에서 '리첸시아 용산'의 상가와 오피스텔을 분양 중이다. '리첸시아 용산'은 108~248㎡ 중대형 아파트 260세대와 오피스텔 38실,상업시설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2007년 아파트 분양 당시 34.5 대 1의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유럽풍 테라스형 상가로 조성되는 '리첸시아 용산' 상가는 지하 1층~지상 4층 160여개 점포로 이뤄져 있으며 전문식당가,패밀리 레스토랑,금융권,베이커리 카페,클리닉센터,커피전문점,테이크아웃점 등이 입점 대상 업종이다. 분양가는 지상 1층 기준으로 3.3㎡당 2200만~3200만원 수준이다.
오피스텔은 37~59㎡(전용면적 기준) 38실이 분양 중이다. 전 세대가 전용면적 60㎡ 이하이며 바닥난방 설치까지 허용돼 실질적으로 주거공간과 큰 차이가 없다. 일부 세대에서는 근린공원 조망도 가능하다. 가격은 3.3㎡당 830만~890만원대로 저렴한 편이며 상가와 오피스텔 모두 중도금 1,2차에 한해 무이자 융자를 받을 수 있다.
입지도 좋다. 지하철 1호선 남영역과 4호선 삼각지역,6호선 효창공원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 지역으로 교통이 편리하다. 앞으로 공항터미널,컨벤션센터,외국인 체류시설,초고속 정보통신망 등을 갖춘 국제업무지구가 조성될 용산역 일대도 가깝다.
아울러 용산권역(서울역~노들섬)은 정부의 국가 상징거리 조성 방침에 따라 미국 워싱턴DC의 내셔널몰,프랑스 파리의 그랑프로제 등과 비교할 만한 품격 높은 가로 환경 및 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용산공원과 국제업무지구 주변까지 모두 28만7300㎡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지하3층~지하2층 높이의 통합 입체 공간구조인 '용산링크'가 2012년 말까지 조성될 계획이다.
용산 리첸시아는 주변에 이마트,아이파크몰,용산전자상가,국립중앙박물관,전쟁기념관,용산가족공원,효창공원,한강시민공원 등이 있어 유동 인구가 풍부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 단지 인근에 최근 분양을 마감한 '효창파크 푸르지오'와 '신계 e-편한세상' 등 대단지 아파트 건설이 진행 중인 점도 긍정적이다.
아울러 문배지구 내 유일하게 다양한 업종 구성이 가능한 대규모 독점 상가이기 때문에 향후 문배지구 개발이 완료되면 중심 상권으로 급속하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홍보관은 용산구청 사거리 코너변 사업지에 있다. (02)716-0555
이호기 기자 hg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