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SDI, 3Q에도 실적 개선세 이어진다-하나대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나대투증권은 22일 삼성SDI에 대해 2분기 실적이 예상치를 웃도는 수준을 기록했다고 평가하고 3분기에도 실적개선세가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매수' 의견과 목표주가 13만원 유지.

    이 증권사 권성률 연구원은 "삼성SDI의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조1868억원, 488억원을 기록했다"며 "영업이익은 1분기 760억원의 영업적자에서 크게 개선됐으며 시장 평균 예상치인 319억원을 웃돌았다"고 판단했다.

    이는 2차전지의 물량 증가로 이익률이 개선됐기 때문이다. 2차전지는 점유율 증가로 분기 최대 판매량을 기록하고 고부가 셀 판매 비중 확대로 수익성도 크게 개선됐다.

    3분기에도 영업이익 개선세가 이어진다는 전망이다. 2차전지의 영업이익이 2분기와 유사한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또 PDP 모듈의 가동률 상승과 대형 제품의 비중증가로 적자폭이 증가한다는 분석이다.

    권 연구원은 "하반기 실적 개선폭이 2분기에 비해서는 크지 않을 것"이라며 "하지만 삼성SDI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2차전지 입지 강화와 △유기 능동형 발광다이오드(AM OLED) 시장 확대에 따른 수혜 등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뉴스페이스 시대…"우주항공주 품고 로켓 수익률 쏘자"

      “미국은 2028년 달에 인간을 보내고 2030년엔 영구적인 달 기지를 건설할 것이다.”지난해 12월 18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선언에 전 세계가 들썩였다. 이날 발표된 ‘미...

    2. 2

      ETF에 4660억 뭉칫돈…한달 수익률 50% 넘기도

      국내 증시에서도 우주항공산업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가 주목받고 있다. 관련 종목 주가가 급등하며 한 달간 수익률이 50%를 넘는 ETF도 등장했다. 개인투자자의 자금 유입도 가파르게 늘고 있다.25일 ETF...

    3. 3

      "로봇에 배터리 탑재"…2차전지 ETF 불 뿜다

      그동안 부진했던 2차전지 관련 상장지수펀드(ETF)가 지난주 수익률 상위권을 휩쓸었다. 최근 로봇 시장이 급성장하자 로봇에 들어가는 고성능 배터리 수요가 급증할 것이라는 기대가 주가를 밀어 올렸다.25일 ETF체크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