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009년 소비 트렌드로 본 유망주는?-대신증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신증권이 올해 소비 트렌드에서 힌트를 얻어 GS홈쇼핑CJ제일제당 등을 유망주로 꼽았다.

    이승재 연구원은 29일 "금융위기 때 주식과 원자재, 부동산 등 자산가격 대부분이 하락했지만 '브랜드 가치'라는 자산가격은 상승했다"며 "올해 브랜드 가치가 가장 크게 성장한 상품의 특징은 '가정에서 즐기는 작은 즐거움'"이라고 전했다.

    이 연구원은 가정용 게임기를 만드는 닌텐도와 휴대전화 업체 블랙베리, 가정용 커피 제조업체 네스카페, 양주업체 조니워커, 온라인쇼핑몰 아마존 등을 그 예로 들었다.

    그는 "경기침체로 전체적인 소비가 줄더라도 선호되는 기업의 매출은 오히려 증가할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아마존의 경우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체계화된 관련상품 제시법과 전자책 디바이스라는 신상품 출시로 브랜드 가치 제고와 실적개선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았다"고 평가했다.

    이 같은 글로벌 트렌드를 국내에 적용할 경우 음식료주와 홈쇼핑주가 해당한다고 이 연구원은 밝혔다.

    그는 "음식료업체인 KT&G, 하이트맥주, 롯데칠성, CJ제일제당 등은 원자재 가격하락에 따른 수혜와 시장 점유율 확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또 올 들어 주가 상승기에 상대적으로 소외돼 순환매 차원에서 접근할 수 있다는 의견이다.

    홈쇼핑주 중에서는 취급액이나 매출액 규모가 크고 밸류에이션(가치 대비 주가)가 매력적인 GS홈쇼핑을 유망주로 추천했다.

    한경닷컴 문정현 기자 mj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코스피, 사상 첫 5800 돌파

      코스피가 장중 5800을 돌파하며 전인미답의 고지에 올랐다.20일 오후 2시9분 현재 코스피는 전일 대비 118.25포인트(2.08%) 뛴 5795.5를 가리키고 있다. 1시50분께 코스피는 5806.6까지 치솟으며...

    2. 2

      [마켓칼럼] 호주가 쏘아올린 (긴축을 향한 작은) 공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최진호 우리은행 WM상품부 이코...

    3. 3

      교보증권, ‘2026 윤리경영의 날’ 교육 실시...윤리문화 정착

      교보증권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6 윤리경영의 날’ 교육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윤리경영의 날’은 비전의 핵심가치인 ‘정직’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