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남해화학, 2010년 실적개선 "지금이 매수 시점"-대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우증권은 19일 남해화학에 대해 2010년부터 뚜렷한 실적 개선을 보일 것이라며 '매수' 의견과 목표주가 2만4000원을 제시하고 분석을 개시했다.

    안성수 대우증권 애널리스트는 "남해화학은 고가 재고의 원가화가 완료되고 국내 비료 판매의 성수기가 도래하는 2010년 상반기에는 흑자전환이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미국의 옥수수 재배수요 증가, 이머징 국가들의 안정적인 곡물재고 확보노력 등에 의한 장기적인 곡물 가격의 상승은 비료 가격의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판단했다.

    2008년의 전 세계 비료 사용량의 감소로 인하여 예상되는 2010~2011년의작황 부진 또한 비료 가격의 상승을 이끌 것으로 예상했다.

    2010년 매출액은 1조1000억원, 영업이익은 1000억원으로 전망했다.

    안 애널리스트는 "비료 가격 정상화는 내년도 남해화학의 실적을 2007년도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을 전망"이라며 "주가가 이를 선반영하게 될 올해 3분기가 이상적인 매수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 최대 위험요인은 환율"…경제전문가, 외환당국에 '경고'

      경제전문가 75명을 대상으로 한국의 위험 요인 5개를 순서대로 꼽아달라고 한 결과다. 외환시장 변동성이 확대될 가능성이 크다는 우려가 나왔다. 전문가들은 "외환당국이 명확하고 투명하게 의사소통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

    2. 2

      KB증권, 퇴직연금 원리금 비보장형 수익률 DB·DC 1위

      KB증권은 지난해 4분기 기준 퇴직연금 사업자 공시에서 확정급여형(DB)·확정기여형(DC) 원리금 비보장형 1년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KB증권은 퇴직연금 수익률 공시 대상 주요 증권사 ...

    3. 3

      뱅크샐러드, 메가존클라우드와 MOU…'AI 에이전트' 강화

      마이데이터 전문 기업 뱅크샐러드는 메가존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에이전트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뱅크샐러드와 메가존클라우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 관련기술적·전략적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