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인영-하늘 참여, '스타일' OST 21일 공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BS 주말특별기획 '스타일'의 OST가 21일 온라인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쥬얼리 서인영의 첫번째 OST 참여작이라는 것과 90년대 인기를 끌었던 가수 하늘(Hanul)이 엔딩 타이틀곡을 불러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스타일' OST는 기존 드라마에서 듣기 힘든 랩곡과 라운지 스타일의 음악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주인공 류시원을 비롯해 랩퍼 김진표, OST에 최초로 참여하는 쥬얼리의 서인영과 Hanul, 우이경, 업타운, 차여울, 쟈니G 등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참여했다.
또한 KBS '그저 바라보다가' OST의 음악감독 최철호 감독이 총지휘를 맡아 대중성과 음악적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드라마 OST에 최초로 참여한 가수 서인영이 류시원과 듀엣으로 입을 맞췄다. 이들이 부른 '그대만을 사랑합니다'는 오는 28일 OST 정식 발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라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21일 공개된 엔딩 타이틀 '텔미(Tell Me)'는 김진표 랩 특유의 절묘한 라임과 플로우는 물론 랩 가사가 매우 매력적인 곡이다. 여성 솔로 하늘(Hanul)이 피처링을 맡아 짙은 호소력을 전하고 있다.
또한 류시원이 부른 메인 테마 '유앤아이(You&I)'는 유로 스타일의 세련된 반주에 부드러운 음색과 조화를 이룬 김진표의 피처링이 묘한 매력을 풍긴다.
최철호 음악감독은 "실력 뿐 아니라 '스타일'의 이미지에 맞는 가수들의 대거 참여로해 듣는 것뿐만 아니라 느낌적으로 독특한 볼거리가 많은 OST"라고 평가했다.
특히 "김진표의 경우 류시원이 그의 보이스가 스타일 잘 어울릴 것 같다며 적극 추천을 했다"며 "덕분에 멋진 엔딩테마가 완성됐고 류시원이 부른 메인테마도 드라마의 영상과 아주 잘 맞아떨어졌다"고 밝혔다.
'스타일' OST는 28일 정식발매 될 예정이다.
뉴스팀 김시은 기자 showtim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