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지완 하나대투證 사장, ELS에 3억원 가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횡보장세에서는 주가연계증권(ELS)에 가입하세요,"

    김지완 하나대투증권 사장이 8일 직접 본점 영업부를 방문해 ELS에 3억원을 가입했다.

    이 날 김 사장이 가입한 ELS는 코스피와 홍콩의 항셍지수(HSCEI)를 연계한 상품이다. 가입 이후 2년 이내 두 지수가 40% 이상 하락하지 않으면 연 12.0%의 수익이 지급되는 상품이다.

    김 사장은 "증권사의 상품은 실적배당 상품이기 때문에 언제든 손익의 등락은 있을 수 있다"며 "하지만 종목 보다는 코스피와 같이 변동성이 작은 지수(인덱스) 등을 기초자산으로 ELS는 안전한 편"이라고 설명했다.

    김 사장은 평소에도 진정한 자산관리 영업은 시장상황에 관계없이 고객에게 수익을 줄 수 있도록 해야한다며 직원들에게 강조했다.

    실제 하나대투증권은 원금보존형, 수익추구형 및 주가가 일정 수준 하락해도 이익 추구가 가능한 ELS 까지 다양한 상품을 동시에 출시해 고객 투자성향에 따라 판매하고 있다.

    하나대투증권은 7월 이후 가파르게 오르던 지수의 상승세가 주춤하면서 투자 대안 상품으로 ELS를 주력상품으로 판매하고 있다. 매주 ‘하나대투 ELS 컬렉션’이라는 상품 라인업을 내놓고 추천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하나대투증권은 고객사은 행사로 이번달 말까지 ELS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북유럽, 지중해, 동남아 크루즈 여행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1000 만원 이상 가입하는 고객에 대해서는 SURPRICE CMA 가입시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있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열흘 안에 결판" 트럼프 한마디에…주가 들썩이는 종목 [종목+]

      미국과 이란의 지정학적 긴장감이 고조되면서 방산주가 강세를 나타냈다.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전일 대비 9만3000원(8.09%) 오른 124만2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종가 기준 시가총...

    2. 2

      [마켓칼럼] 신임 연준 의장 지명과 채권시장 전망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민지희 미래에셋증권 애널...

    3. 3

      매일 역사 쓰는 코스피…"글로벌 수익률 압도적 1위"

      코스피지수가 5700과 5800을 한달음에 뚫은 20일 국내 증시 대장주인 삼성전자는 0.05% 오르며 보합권에 머물렀다. 대신 최근 쉬어간 주도주인 SK하이닉스와 조선·방위산업·원전주가 힘...

    ADVERTISEMENT

    ADVERTISEMENT